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KTX 무료 와이파이 이용하기 / KTX 어플 이용 사용 후기



KTX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하기

이번에 부산 출장 다녀오면서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40분동안 업무도 볼게 있고 뭐 할게 있나 하면서 노트북으로 KTX 와이파이를 무료 이용해 봤습니다. 사실 제가 무제한 요금제라 딱히 연결할 필요는 없었지만 어떤지, 더 빠른지 궁금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우선 KTX에서 와이파이 이용시 사용자가 만을 경우와 열차에 따라 조금 차이가 나긴 하지만 사실 중요한 업무에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크게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KTX무선 와이파이가 안되는건 아닌데 됐다가 안됐다가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데이터가 없고 꼭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상황이라면 조금 답답하지만 KTX에서 무선 와이파이 이용도 가능하네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음 좋겠네요. 동영상은 사실 답답해서 포기했습니다. 


기본적으로 KTX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접속되는게 아니고 어플을 설치한 이후 연결이 됩니다. 예전에 그냥 접속됐던거 같은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선인터넷 연결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KTX 무선인터넷 어플이 나옵니다. 눌러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최초 30MB 무료 제공이 되고 광고를 한번 볼때마다 30MB씩 추가가 되기 때문에 거의 무제한으로 Ktx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접속될 될 때 Mfriends로 접속이 되는데 거의 사용할 수 없는 포털 사이트였습니다. 바로 닫고 크롬 브라우저로 바로 접속을 해 봤습니다. (노트북에서 사용하려 했지만 너무 느려서 스마트폰으로 무료와이파이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문서를 보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동영상은 초반에 조금 되다가 멈춰버리더라고요. 제 KTX열차가 문제가 있는건지 올떄나 갈때나.. 모두...그래서 KTX와이파이는 그냥 급한 메일 데이터 소진없이 확인하기 용도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제가 KTX를 많이 못타봐서 나름 저에게는 유용한 경험을 하게한 KTX무료 와이파이 이용한 후기였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그냥 인사드리려고 월요일 점심시간 이용해서 글남깁니다. 오늘 편안한 하루 보내시고~~~ 감기조심하세요^^




이상으로  KTX 무료 와이파이 이용하기 / 어플 이용 사용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