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그랜저 HG 시내 주행 연비 및 주행 후기 [에코모드]



그랜저 HG 실제 연비 확인해 보기 (2015년형, 에코모드)

오늘은 그랜저 HG 살제 도로주행 연비에 대해 포스팅 해드릴게요. 예전부터 차를 바꾸려고 하다가 갑자기 충동구매 했네요. 현재 차보다 급을 올리는 부분이라 유지비 때문에 조금 고민을 많이 했네요. 특히 하이브리드 or 휘발류. 디젤은 정숙성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휘발류 2.4 썬룹빠진 풀옵션 차를 받고 300Km정도 타봤는데 어느 정도 그랜져 실연비를 확인 할 수 있네요. 그랜져 HG 2015 2.4 주행 및 연비측정 후기 입니다.



아마도 제 일상에서 가장 비싼 물건을 구매한 포스팅일 듯 싶습니다. 집 구매 포스팅을 할 수 없으니까요. 기본적으로 걱정했던 연비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하네요. 다만 노멀, 스포츠 모드가 아닌 에코모드에서도 정숙주행을 하려 할 경우에 나오는 연비지만 출퇴근 모두 15Km/L연비를 보여줬습니다. 출퇴근용으로 기름값에 대한 부담이 크게 없을 듯합니다.


제가 출퇴근 시간에서 간선도로 80/시내주행 20정도 약 30Km정도 주행한 연비입니다. 신경을 써서 운전을 했지만 에코모드에서 생각보다 훨씬 높은 연비를 보여주네요. 평균속도는 80-90km정도에서 RPM은 2,000정도를 유지했습니다. 


사실 트립으로 보는 건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조금 더 타다가 실연비를 기름가득 채워놓고 리터수 확인 모두 소진 거리확인을 해서 정확한 연비를 측정해 봐야겠습니다. 조금 오차가 있을 수는 있지만 그랜저 운전만 잘하면 충분히 좋은 연비를 유지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고속도로가 아닌 출발전 아이들링 1분정도에서 시내를 통과해서 간선도로 그리고 회사까지 들어가는데 시내로 가는 코스에서 거의 정속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연기가 나오지만 처음에 하이브리드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휘발류 선택도 나쁘지 않은 거 같네요.

고속도로에 아직 못올려봐서 장거리 운전하면 고속연비는 확실 히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때는 다시 포스팅을 해볼게요.


주행 중 그랜저HG 소음을 측정해 봤습니다. 전반적으로 40~ 50정도 dB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전 차와 급이 달라서 비교는 안되지만 중형차와 준대형과는 확실한 차이가 나는건 사실이네요.


 회사일이 너무 바빠서 대부분의 신차구매 진행을 영업사원을 통해 진행해서 조금 불안했지만 찰 챙겨주셔서 나름 뽑기가 잘 된 거 같습니다. 아직 주행이 적어서 조금 더 타봐야겠지만.. 


그랜저 HG연비 그냥 시내에서 짧은 거리 왔따갔다 하게 되면 8-9정도 연비가 됩니다. 다만 출퇴근(많이 막히지 않는다는 전제) 시간에 어느정도 정속주행을 하면서 약간의 정체구간을 넘어간다면 13-4Km/L 정도는 어렵지 않게 나올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에코모드는.. 연비모드라 치고 나가는 맛이 많이 떨어지지만.. 뭐.. 2.4에서 그럴걸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집안의 가계부를 위해 조금 천천히 짧은 거리로 가려합니다. 


앞으로 그랜저 HG 후기에 대해 조금 남겨볼게요. 설명서 보니 모르는 기능이 너무 많고 한꺼번에 차안에 많은게 변화해서.. 적응하기 힘드네요. 나름 운전 잘한다고 했각했는데.. 주차할 때 제가 좀 작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한달정도 차에 적응해야 할 거 같습니다. 


오늘 날씨 정말 좋네요^^ 모두들 가족과 함께 안전한 곳에서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이상으로 그랜저 HG 시내 주행 연비 및 주행 후기 [에코모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