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디자인 스펙을 보고 구매 고민할 수 밖에 없는이유

2013. 8. 28. 17:17




갤럭시노트3 유출 스펙/디자인에서 본 구매 의견

갤럭시노트3 출시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네요. 갤럭시노트3 출시일은 2013년 9월 4일 베를린에서 에피소드2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됩니다. 또한 공개와 동시에 국가별로 판매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지금 나오는 갤럭시노트3 디자인과 스펙은 거의 확정적일 거라 판단이 됩니다. 생산 및 제조업체에서 아무리 철통보안으로 탑시크릿으로 감추고 있어도 의도적인든 실수던 간에 현재 나와있는 갤럭시노트3에 대한 정보는 거의 정확하다고 판단됩니다. 오늘 갤럭시노트3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디자인을 유추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3 분해 사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루머라고 하기에는 그 디테일이 실제 양산 제품과 유사해 보여 루머를 위해 만든 훼이크처럼 보여지지 않습니다.


기존에 3-4개월 전에 루머로 떠돌던 스펙이 실제 출시스펙과 거의 비슷하네요. 개인적으로 삼성의 반전을 기대하고 있지만 최근 삼성에서 선보인 신기술 등의 정보를 보면 갤럭시노트3에는 이슈가 될만한 특별한 기능이 들어갈 거 같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갤럭시S3에서 갤럭시S4로 넘어간 정도의 임팩트가 있을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구매 후기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







갤럭시노트3 유출 디자인으로 본 구매 의견

아래는 갤럭시노트2와 유출된 갤럭시노트3 디스플레이 부분의 비교사진입니다. <출처>






etradesupply에서 유출된 갤럭시노트3 디스플레이 부품 사진


  


  


이미지 <출처>


현재 유출된 디스플레이 유출사진을 볼 때 실제 갤럭시노트3 제품이라고 생각되어 지는 부분은 갤럭시노트2 대비 디스플레이는 커지고 외형상에 치수는 크게 변하지 않을 거라는 삼성관계자의 정보를 기준으로 볼 때 형태상에 과한(큰) 둥근 모서리 와 외형상의 유선형 라인은 채택하기 힘든게 사실 입니다.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상 로스분이 나오지 않는 직선형태의 라인을 사용할 수밖에 없고 노트2 사이즈를 유지한다면 데드 스페이스가 나오는 곡면은 최소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S라인과 갤럭시노트 디자인 라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베젤의 최소화 밖에 없습니다. 현재 유출된 디스플레이 분해도로는 후면을 예측할 수 없지만 하단의 물리버튼과 전면 카메라, 그리고 측면버튼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또한 후면카메라 부분에서도 과한 디자인 스펙을 넣을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케이스 및 기타 악세사리 부분까지 감안 한다면 제조공정과 호환성이 떨어지는 과한 라인은 없을게 뻔합니다. 



▶몇일전 PhoneArena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3 디자인 (합성으로 판정)






무언가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기대하고 있던 제 기대가 지금까지의 정보로만으로 볼 때는 디자인 적인 구매 메리트가 없네요. 다만 아직 공개가 안 된 측면 하우징과 매터리얼 관련된 차별화된 재질과 측면의 디테일이 어느 정도까지 살아있는 지가 마지막 남은 궁금증이자 기대 부분입니다. 갤럭시노트1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 입장에서 갤럭시노트3으로 넘어가는건 기정 사실 이지만 제 입장에서 구입시기는 좀 유동적이 될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기대 이하의 제품출시라면 가성비 측면을 보고 차기 모델로 넘어갈 준비를 하게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스펙 본 구매 망설임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1을 사용하면서 갤럭시노트3에대한 막연한 기대가 사실 조금 실망으로 다가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AP관련 부분에서 만큼은 글로벌 모델과 국내모델이 차이가 없기를 바랬지만 국내통신시장 여건상 LTE-A라는 걸림돌이 이번에도 노트3 구매를 주저하게 만드네요. 엑시노스 5420이라는 새로운 AP가 노출되지 않았다면 겸허하게 퀄컴의 스냅드래곤800을 받아드리겠지만 현재 테스트가 어느정도 완료 된 신형 엑시노스칩에 대한 아쉬움을 버리기가 힘들거 같습니다. 



현재까지의 갤럭시노트3의 스펙은 AP가 두가지로 나눠 지면서 국가별로 다른 모델이 판매 될 예정인데  AP부분은 제외하고 스펙을 살펴보면 5.7인치(5.68) Full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1920*1080) 디스플레이후면카메라 1300만화소에 전면 210만 화소에 OIS DSLR 손떨림 방지기술 탑재 예상, 3200∼3300mAH 배터리 용량에 내장메모리는 32GB와 64GB로 나눠서 출시되지만 주력은 32GB, 안드로이드 4.3 OS, 4K UHD동영상 녹화 및 하이파이 사운드 등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스펙정보







9월 중순 국내 출시예정인 갤럭시노트3의 AP스펙은 퀄컴사 스냅드래곤 800에 3GB LPDDR3램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은 5인치 이하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패스트 팔로워라는 딱지를 떼고 패블릿 시장에서의 퍼스트 무버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점을 최소화 하여 패블릿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기의 신뢰성은 기본이 되야 하겠지요. 갤럭시S4의 엑시노스 탑재로 논란이 많았던 사건을 갤럭시노트3에서 무모한 실험은 절대로 하지 않을 겁니다. 불안전한 AP구조로 갤럭시노트3을 출시한다면 그 동안 삼성전자가 모바일기기에서 쌓은 명성이 실추될 수 도 있으니까요. 스펙과 하드웨어적인 결함이 또 노출된다면 패스트팔로워에서 퍼스트무버로 도약하는데 큰 걸림돌이 될 테니까요.




갤럭시노트3 구매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갤럭시노트3 이후 LTE-A를 지원하는 엑시노스5420을 탑재한 폰에 대한 의문입니다. 삼성전자는 국내시장의 LTE-A시장을 퀄컴사에 모두 내주지는 않을 겁니다. 당연히 삼성전자 LTE-A가 지원도는 신형 AP로 시장공략에 나서게 될 텐데 수순으로 본다면 갤럭시S4에서 갤럭시S5 모델로 넘어가면서 탑재하겠지만 갤럭시노트3의 AP를 퀄컴사의 스냅드래곤800으로 출시 하고 이후 LTE-A가 지원되는 엑시노스5420 탑재한 갤럭시노트3 xx가 나오지 않을까 라는 불안감을 떨처버릴 수가 없네요.

이전 국내 갤럭시노트1(E160)과 해외 갤럭시노트(N7000)의 성능상의 문제는 계속 대두되고 있었습니다. 현재의 구도에서 엑시노스5410과 스냅드래곤800에 대한 비교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출시 이후 AP스펙비교는 엑시노스5420 or 업버전이 될 테니까요. 그렇게 된다면 국내 출시 예정인 퀄컴의 스냅드래곤800은 구입을 하더라도 계속해서 찝찝함이 남을 수 밖에 없는 스펙인거 같습니다.


9월 공개와 동시에 출시가 이루어 지고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다는 설과 9월 중순에 출시된다는 2가지 설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이 국내 최초 출시라면 추석전이지만 중순이라면 추석연휴와 일정이 맞물리면서 추석 이후가 될지 이전이 될지는 공개행사가 이루어진 이후 정확해 질 거 같습니다. 늦어도 9월 안에는 국내에서 출시가 되는게 확실시 되고 있고, 갤럭시노트3에 대한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정확히 나온게 없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 측에서는 100만원 안쪽으로 출고가가 측정될거라 했지만 갤럭시노트2 기준으로 볼 때는 디그레이드가 아닌 업그레이드 모델에서 100만원 이하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정보 공유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azdesign™ IT관련 최근소식 , , , ,



  1. 디자인님덕에. 항상 좋은정보를 감사해욧^^

  2. 출시가 다가오니 정보들이 많이 나오네요^^ 아침에 정리했다가 오후에 발행했네요^^

  3. Blog Icon
    한별

    굿럭키가이님도 오늘 하루 수고 하셨습니다 ^^
    편히 쉬세요~
    내일 뵙겠습니다 ^^

  4. Blog Icon
    한별

    저도 AP관련 ... 퀄컴이 아무리 좋아도...
    엑시노스를 써보고 싶은데... 기다려봐야겠지요
    디자인님, 식사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저녘되세요^^

  5. 저도 AP관련 부분이 가장 걸리네요.. 공개되면 정확히 알겠지만 잘나오면 예약구매로 가고 아니면.. 기다렸다가 가격떨어지면 구매해야겠네요.^^ 한별님도 오늘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편안한 저녁되세요^^ 식사도 맛있게 하시고요~~~ㅎㅎ

  6. 한별님 디자인님 오늘하루. 고생하셨어요

    갤노3. 나오면. 조용히. 최고. 할인이. 얼마까지. 되는지
    조용히. 알려드릴께요.ㅋㅋ

  7. Blog Icon
    곰이야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스마트폰엔 무뇌한이라서요. 지금 "htc 이보"를

    쓰고 있는데요. 다음달이면 2년이 끝나거든요. 핸드폰도 이제 바꿀만한 시점이 된거 같어서요.

    노트3 기다릴만 할까요? 아님 노트2 나 갤럭시s4 로 바꾸는게 나은가요?

  8. 이제. 갤노2는. 곧. 갤3처럼. 될겁니다
    주말. 이동통신. 흐름을. 잘. 읽으세요
    그럼

  9. Blog Icon
    곰이야

    아...네...그럼 기다리는게 좋겠죠? HTC 쓰던애라 신세계를 보겠죠?...ㅋㅋ

  10. Blog Icon
    Az님팬

    노트3가 슬슬 윤곽이 나오기 시작했네요 ㅎ 기대되네요

  11. 잘나와야하는데...흠..

  1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3. 감사합니다^^

  14. Blog Icon
    風雲

    카메라에 OIS 기능은 빠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OIS 기능 모듈은 추가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지라..
    참고하세요.

  15. 예저도 OIS기능 이 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조금더 두고봐야할 거 같습니다. 풍운님 즐거우 할 되세요^^

  16. Blog Icon
    ㅎㅎ

    빨간사진 조금위쪽에 패스트무버가아니라 패스트 팔로어아닌가요???
    퍼스트 무버 - 패스트 팔로어
    이렇게알고잇엇어서
    오타같아서...
    무튼 글 잘읽었습니다ㅎㅎ

  17. 감사합니다~~ 오타 맞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