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 NX 180만원? 과연 누구를 위한 제품인가?


삼성 갤럭시 NX 카메라 가격 180만원. 가격보다는 가치를 봐야 한다?

제품인지 작품인지 모호한 제품이 오늘 갤럭시NX라는 이름을 달고 서초사옥 딜라이트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기사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가격에 관련된 전략마케팅 팀장님의 말씀이었습니다.


“갤럭시NX는 전세계에서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이 없어 가격도 비교할 수 없다”라며 “가격을 비교할 것이 아니라 제품의 가치를 봐야 한다”


제품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시장성"에서 봤을 때 제품으로써의 가치가 있을까? 라는 질문 부터 던지게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 LTE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미러리스 교환 렌즈식 카메라" 최신형 스마트폰과 미러리스카메라의 조합. 갤럭시NX라는 제품은 세상에없는 새로운 제품을 내 놓았습니다. 그럼과 동시에 누구도 공감할 수 없는 가격대의 카메라를 내놓았습니다. 




삼성이 모바일 디바이스와 결합된 커넥티드 카메라 시장에 대한 도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미러리스급 커넥티드 카메라 갤럭시NX라는 제품군을 제조할 수 있는 업체는 삼성이 최적화 되어 있어 시장을 선점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의 제조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시장에 패스트므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인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이자 미러리스 카메라 제조의 공통영역에 존재하는건 삼성과 소니지만 현재 이렇게 두개의 다른 제품을 합쳐서 만들 수 있는 제조사는 삼성밖에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소니도 있지만 아직 소니는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결합하기에는...) 


갤럭시NX는 지난해 커넥티드 카메라 출시 이후 2번째 제품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카메라의 시장에서 냉대를 받았던 상황과 갤럭시NX의가격을  생각해보면 현재의 삼성의 커넥티드 카메라 시장에 대한 분석이 정확했느냐 라는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LTE를 결합해서 촬영한 고화질 이미지를 바로바로 SNS로 공유할 수 있다라는 장점과 삼성의 렌즈기술이 총 집약된 미러리스 렌즈탑재, 2,030만 고화소와 삼성의 다양한 렌즈를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우고  안드로이드 젤리빈 OS를 탑재함으로써 스마트폰의 기능또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스마트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전화기능을 뺀 모듈이 미러리스카메라 안드로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012345


제품 스펙은 4.8인치 LCD 디스플레이, 젤리빈 1.6쿼드코어, 2GB램 입니다. 어디서 많이 보아온 스펙이지요? 현재 스마트폰 스펙, 그리고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로는 세계 최초로 LTE를 지원하며, 2,030만 화소의 APS-C 타입 CMOS 이미지센서, 4.8인치 LCD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1.6GHz 쿼드코어, 2GB 램, 내부저장공간 16GB(최대 64GB), 4,360mAh 배터리, LTE/3G 및 듀얼밴드 WiFi를 사용합니다.

0123456


카메라의 기본 제원 및 제품 스펙으로 볼 때는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스펙으로  볼 때는 기존의 갤럭시카메라가 어정쩡한 컨셉으로 시장을 공략했다면 갤럭시NX는 확실한 컨셉을 갖고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제품이 맞습니다. 또한 렌즈교환식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삼성의  미러리스 렌즈를 사용할 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번들렌즈 포함해서 180만원이라는 가격은 시장을 넓히려는 목적 보다는 고가라인에 시장공략을 위한 포석정도의 제품이라고 밖에 말씀드릴 수 없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NX가 강조하고 있는 LTE라는 부분은 제품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통신비 지출까지 고려해야하는 제품입니다. 과연 카메라를 좋아하는 일반유저라도 LTE를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오는 다양한 사진편집과 공유 기능을 위해 180만원짜리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매하려할지 의문이 드네요.. 요즘 출시되는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 가격이 100만원대인데 갤럭시NX가 2배가까운 카메라 가격의 제품의 가치가 있다라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실 저라면 중급DSLR 카메라와 최신 스마트폰 라인이 더 마음에 와 닿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생활 필수품인 스마트폰에 엄청난 스펙이 추가돼서 1300만 화소급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에 추가적인 기능이 장착이 되어서 가격이 올라갔다라고 한다면 가격 상승폭에 대해 소비자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지만 생활 필수품이 스마트폰의 기능과 중복되는 기능이 카메라에 들어가서 미러리스 카메라가격에 스마트폰가격이 합쳐진 가격 180만원으로 판매를 한다면 과연 소비자는 이 가격을 어떻게 받아드릴지 의문이네요 가격적인 부분에 대한 해답을 갖기 이전에는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기에는 그 벽이 너무 높아 보이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