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3 디자인 공개 색다른 반전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언팩, 기능 보다는 감성으로 승부

갤럭시노트3가 드디어 오늘 새벽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과 스펙공개는 사실 놀랄만한 이슈라기 보다는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변화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이번 언팩 행사 입니다. 오늘 행사에 갤럭시노트3 공개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인 갤럭시기어와 갤럭시노트10.1이 공개되었는데 오늘은 갤럭시노트3 중심 포스팅 해 드릴께요. 가장 크게 놀랐던 부분은 그 동안 갤럭시노트3 디자인에 대해 말도 많았는데 아무도 생각지 못한 후면 부분이 기존 수지계열의 플라스틱이나, 메탈이 아닌 가죽 스티치와 에어커맨드 기능이었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갤럭시노트2의 홍보영상에서 가죽다이어리가 나오면서 혹시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었는데 사실 이 가죽이라는 부분을 어떻게 제품에 적용할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인 없었는데 삼성은 이번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을 진짜 다이어리 같은 컨셉으로 가져간 거 같습니다.기존 출시된 갤럭시S4 LTE-A의 성능에 S펜이라는 디바이스를 이용한 감성이 더해진 갤럭시노트3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갤럭시노트3 혁신적 변화가 아닌 매력적인 스마트폰으로 거듭 태어 났습니다.





갤럭시노트3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자료를 참조해주세요.











포스팅 보시기 전에 

View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실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이젠 갤럭시노트3를 사용하는 유저는 마치 다이어리에 펜으로 입력하는 듯한 아날로그적인 행동을 갤럭시노트3는 디지털화 해서 사용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이끌어가고 있는 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가 디지털화된 기기로 대접받고 싶은 게 아니고 매력적인 스마트폰으로 비춰지길 바라고 있는 거 같습니다.그 동안 AP에 대한 논란이 많았는데 이번 갤럭시노트3의 언팩행사에 공개된 스펙으로 다른건 생각할 필요가 없겠네요. 이제 남은건 실제 갤럭시노트3의 퍼포먼스가 과연 어디까지 받처줄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노트3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갤럭시S4와 차별화된 S-pen에 대한 부분과 보완에 관련 내용이었는데, 특히 기존의 멀티윈도우 기능의 업그레이드와 에어커맨드라는 소프트웨어적인 업그레이드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멀티윈도우 기능은 이미 갤럭시노트2에서도 있는 기능이지만 인터넷 창을 띄워놓고 드래그앤 드롭으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은  넓은 화면의 패블릿 폰의 데이타 교환 방식에 획기적인 기능인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기능 활용에 핵심적인 역할이 될 거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engadget.com/




갤럭시노트 유저에게 노트라는 디바이스에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부분은 S-pen입니다. 삼성은 이 부분을 집중해서 기존 스마트폰과의 차별화에 집중을 뒀습니다. 에어커맨드라는 추가적인 명령 입력 방식( Action Memo, Script Book, Capture & Write, S finder, Pen Window)은 갤럭시노트3에 대한 매력적인 요소로 기어 할 거 같습니다. 또한 기존의 24bit 192k 고음질을 통한 음악감상과 그룹 플레이를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은?

 갤럭시노트3의 스펙은 사실 기존에 나온 스펙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갤럭시노트2의 외형치수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대신 얇은 2.2mm의 베젤을 사용하여 갤럭시노트2보다 0.2인치 커진 5.7인치의 디스플레이 탑재가 가능해졌습니다, Full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AP는 통신칩과 관련되서 엑시노스5420과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입니다. 국내의 통신 여건산 국내 출시된 스펙은 갤럭시S4 LTE-A에 탑재된 퀄컴의 2.3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0입니다. 기존의 2.5GB RAM일수도 있을 거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램은 3GB과 3,200mAH 배터리 입니다. 여기서 가장 특징적인 건 기존의 갤럭시노트2 보다  얇은 8.3mm두께와 168g으로 기존의 갤럭시노트2보다 슬림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세부스펙 확인 해 보세요>










갤럭시노트3 디자인

형태의 변화가 아닌 감성의 변화가 돋 보이는 갤럭시노트3 디자인

S뷰커버의 활용이 가능하며 뒷부분의 가죽 스티치는 갤럭시노트3 디자인의 컨셉을 그대로 살린 부분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보인 이번 갤럭시노트3디자인 추 후에도 추가적인 컬러가 출시 될 거 같습니다.






012345678



엔가젯에 올라온 핸드온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engadget.com/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10.1 디자인 이미지

갤럭시기어와 갤럭시노트10.1 은 다음에 포스팅 해드릴께요.














갤럭시노트3 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은 어느누구도 생각못한 그런 센세이션한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3에 들어가 있는 컨셉은 패블릿 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 스펙부분에서 아직 만족못하실 분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직까지도 엑시노스 5420에 LTE-A 통신칩이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삼성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 된 갤럭시노트3이라는 스마트폰은 기존의 폰에 느끼지 못한 새로운 감성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제품이고 갤럭시노트라는 컨셉에 어울리는 기능 또한 이전 버전의 노트보다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9월 11일 부터 통신사예약판매를 통해 출시되는데 10월이 오기전에 제 손에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구매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착한기변 라이트 확인하세요, 



기능적인 혁신보다는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매력에 큰 점수를 주고 싶은 갤럭시노트3 입니다.



갤럭시노트3의 공개 디자인을 보니 제가 갤럭시노트3을 받으면 제일먼저 제작해야할 테마는 가죽테마네요^^

제가 제작한 가죽테마 스샷 감상해 주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디자인 공개 색다른 반전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