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퀵패널 S파인더, 퀵커넥터 제거하기



삼성 스마트폰 퀵패널 S파인더, 퀵커넥터 제거하기

오늘은 hsk님께서 알려주신 퀵패널 S파인터, 퀵커넥터 앱 디컴파일 없이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갈 수록 모든 트윅들이 간편해 지는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퀵패널 부분을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SystemUI를 디컴/수정/컴파일 수순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요즘은 조금더 상위 퀄리티? 여튼 앱을 손 안대고 그냥 간단하게 파일을 삭제 혹은 확장자 변경만으로 작업이 가능해 집니다. 루팅과 편집어플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루팅필요]



아래 보이는 퀵커넥터와 S파인더를 잘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지우시면 안되겠죠? 하지만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메뉴라 지워야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맛클에 hsk님께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노트3에서 그대로 따라해 봤습니다.

갤럭시노트3, 4, 갤럭시S5, S6등 모두 다 롤리팝이면 동일 할 듯흡니다.  


루팅상태에서 루트익스프로러로 작업해봤습니다. 우선 루트익스플로러 오픈하신 후에 ETC/system경로로 들어가 주신 후 permissions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지금 글을 적다보니.. (스샷이 너무 큰듯. 2개를 한줄에 넣으면 잘 안보일 거 같아서 크게 했는데.. 아무래도 너무 큰듯.. 그래도 모바일에서 보시는 분은 더 편하게 보실 거 같습니다 )


아래와 같이 퍼미션 폴더 안을 보시면 com.sec.feature.findo.xml 파일이 있습니다. 이부분이 퀵패널에 퀵패널, S파인더를 담당하는 부분인데.. hsk님은 이런걸 어떻게 아셨죠?? ㅎㅎ 여튼 요즘은 능력자님들 덕분에 스마트폰 편하게 사용하네요.


뭐 메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그냥 해당파일을 삭제하면 되겠지만 만약, 혹시나 다시 쓰고 싶을 때 번거러움을 줄이기 위해서 확장자를 바꿔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xml파일 확장자를 bak로 바꿔 주세요.  com.sec.feature.findo.xml을 꾹 누르고 계시면 아래처럼 옵션이 나옵니다.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신 후에 아래 처럼 xml을 bak로 변경해 주세요. 



변경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파일 수정은 끝납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신 후에 리부팅 해보시면 아무런 오류 없이 정말 딱 

우리가 제거하고자 하는 퀵패널의 S파인더, 퀵커넥터만 삭제가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퀵패널 조금더 길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좋은 팁 공유해주신 HSK님 감사합니다. [출처 : 맛클, 팁게시판 HSK님 S파인터 퀵커넥터 간단하게 제거하기]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음주운전은 절대 하시면 안되는 거 아시죠?

요즘은 졸음운전 방지 문구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정말 소중한 가족을 생각한다면 음주운전과 졸음운전은 절대 하지 마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퀵패널 S파인더, 퀵커넥터 제거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