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카메라 무음 만들기 [삼성 갤럭시, 갤럭시노트 시리즈]



삼성 기종 카메라무음 만들기[갤럭시노트3 롤리팝 검증]

오늘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 노트를 포함해서 카메라 무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상 오덱을 수정해서 이전에 얼핏 봤던 방법인데 맛클에 bdessd님의 카메라 무음 강좌 잘 정리해 주셔서를 보고 확인해 봤는데 어렵지 않게 노트3 롤리팝 기종에서도 카메라 무음 기능이 활성화 됐습니다.



그 동안 오덱스 수정하면서 했던 작업을 간단하게 디컴파일과 스말리 작업 없이도 가능하네요. 적용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apk공유가 더 편하실지도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자신이 직접 수정해서 펌웨어 버젼에 관계없이 카메라 무음을 설정할 수 있는 이 방법은 꽤 유용할 듯합니다. 


다만 본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루팅은 기본적으로 되어있어야 하고 루트익스플로러(파일편집기), SQLite 에디터가 필요합니다. 유료어플들이라 부담스러운 부분일 수도 있으시겠지만 루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갖고 있을 만한 어플입니다. 


우선 루트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주세요. 위에 RootExplorer보이시죠 오픈하신 후에 System폴더 내에 CSC폴더 안으로 들어가 주시면 아래처럼 feature.xml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꾹 누르고 계시면 아래 처럼 팝업이 나오는데 텍스트 편집기로 열기를 선택해 주시면 xml파을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읽기 전용으로 되어있고 읽고 쓰기 가능모드 마운트 여부가 나오면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들어가 보시면 아래 처럼 CscFeature가 나오는데 <!-- Camera-->쪽을 보시면 아래처럼 ShutterSoundMenu가 있습니다. 현재는 기본은 false로 비활성화로 되어있습니다. 이곳을 

false에서 true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래첨 바꿔주시기만 하면 이젠 카메라 설정메뉴에 촬영음 관련 메뉴는 활성화가 됩니다.


스마트폰 하단 좌측키를 눌러 보시면 아래 처럼 저장여부 나오는데 저장하고 끝내기를 눌러주시면 현재 설정이 저장되며 원본은 .bak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리부팅 하신후에 카메라 설정을 들어가 보시면 아래처럼 촬영음 메뉴가 생긴 걸 알 수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사용과 해제가 나오지만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역시 카메라 촬영음, 포커스음 모두 나오는 상태입니다. 현재는 무늬만 카메라 무음모드.... 이제 무늬는 만들었으니 알맹이까지 무음으로 만들어야죠?



이제 SQLite Editor을 실행 해 주세요. 처음 구동 화면은 하단좌측 그림처럼 되어있습니다. app탭에 있는데 밑을 보시면 설정 저장소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 보시면 setting.db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하단에 보시면 system이 보이시죠? 눌러서 들어가 보시면 뭔가 복잡한 놈들이 나옵니다. id, name 그리고 value값이 있습니다. 카메라 무음 관련을 찾아야 하는데 검색어 자체도 csc설정에서 바꿔줬던 곳에 힌트가 있습니다. 아래 돋보기를 눌러주세요.

  


shuttersound 검색을 해보시면 좌측 그림처럼 바로 검색이 됩니다. 현재는 value가 1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부분으로 0으로 바꿔주시면 이젠 무늬만 카메라 무음이 아닌 알맹이까지 카메라 무음이 됩니다. 491번을 선택하시면 편집 아이콘이 나옵니다. 

  


연필(편집)아이콘을 눌러서 우측 스샷과 같이 숫자 1에서 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신 후에 스마트폰 껏다가 켜주시면 이젠 카메라 무음이 될 겁니다. 

  


아래처럼 설정이 다 되셨죠? 이제 다시 시작하신 후에 카메라 설정에서 사운드 해제를 해주세요. 소리가 안나야 정상이겠죠? 사용자 입장에서는 카메라어플 apk가 더 편하시겠죠? 


대부분의 삼성 갤럭시S5, 갤럭시노트 1,3,4계열과 엣지 카메라 무음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무음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방법이 아마도 가장 편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만 유료어플에 부담이 있기 때문에 어플 다 갖고 계신분들은 어렵지 않게 가능할 거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편안한 오후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카메라 무음 만들기 [삼성 갤럭시, 갤럭시노트 시리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