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앱 숨기기/어플 감추기 (노트4, S6 등 롤리팝 기종)



갤럭시노트3 어플 숨기기/보이게 하기

블로그에 질문 남기셔서 포스팅으로 답변 드립니다.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앱 사용/사용해제기능과 함께 어플 서랍에 앱을 숨기는 기능이 같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램 점유율과는 관계없이 단지 어플서랍을 보기 좋게 관리하는 기능 정도가 됩니다.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앱 숨기기와 다시 보기게 하는 방법 간단하게 남겨드릴 테니까 참고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사용했던 기능인데 요즘은 폴더로 관리를 하다 보니 사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이 내가 어떤 어플 사용하는지 숨기거나 감추고 싶은 어플은 어플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으로 사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댓글로 남겨드릴려다. 잊고 지내시다가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상기해 드리는 마음으로 간단하게 갤럭시노트3 앱 숨기기/ 감추 기 가능을 스샷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참고하세요^^


우선 어플 서랍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노트3기준으로 보면 스마트폰 하단 좌측키들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편집, 새폴더 추가, 폴더제거, 보기방식, 다운로드앱, 등이 나오는데 앱숨기기가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그럼 숨기고 싶은 어플/폴더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우측 처럼 체크를 해주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어플이 숨겨집니다.

 


그럼 아래 처럼 어플서람에 어플은 보이지 않고 숨겨지게 됩니다. 숨김 앱을 관리하려면 다시 메뉴를 눌러보시면 이전에 없던 숨김 앱표시항목이 나옵니다. 

  


눌러서 숨긴어플 중에서 다시 보이게 할 어플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너무 간단한 내용이죠? 그냥 댓글로 남길 경우 잘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서 스샷으로 찍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어플/앱 숨기고 보이게 하는 건 아주 간단합니다.

저도 잊고 있던 기능 다시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갤럭시S6, 5, 노트4등 롤리팝 올라간 모델은 거의 다 동일할 듯합니다.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앱 숨기기/어플 감추기 (노트4, S6 등 롤리팝 기종)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