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노트북으로 스마트폰 자료 블루투스 전송, 보내기 [윈도우8]



스마트폰 사진, 자료 윈도우8로 보내기

아무래도 모바일 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지라 자료를 어떻게 하면 모바일 기기와 좀 더 편하게 공유하고 사용할지에 대해 가끔씩 고민을 한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클라우드를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로 자료를 올려서 다운로드 받는데 상황에 따라 노트북과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자료를 보냅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한 이후로는 사실 크게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노트북과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자료 보내는 방법 알려드릴테니까 혹시 참고 하실 분들은 참고 해 주세요. 스마트폰 자료와 노트북 자료 공유하는 방법 입니다. 


이것저것 다 귀찮으신 분들은 메일로 쏘는게 더 편할 때도 있더라고요. 갤럭시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쓰는게 더 편하더라고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두기기를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등록만 하면 이후 등록된 기기와의 블루투스 전송은 아주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설정을 켜볼까요?

우선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서 노트북과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를 해주세요.퀵패널에서 블루투스를 온(On)해주시고 주변의 디바이스 검색 할 수 있도록 체크를 해주세요.


 


윈도우8 기준이지만 관련 용어는 동일하니까 참고해주세요. PC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우측상단에 커서 혹은 윈도우키+영문(I)키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PC설정 변경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설정에 블루투스(Bluetooth)메뉴로 들어가 보시면 자신의 스마트폰이 검색이 됩니다. 이젠 두 모바일 기기를 페어링 해야 겠죠?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PC와 스마트폰 암호비교를 하게 됩니다. 두 번호가 동일하다면 양쪽기기에 확인(예)를 눌러주시면 두 모바일 기기 페어링이 완료되어 양쪽기기간에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젠 블루투스로 자료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이젠 연결 준비가 아닌 연결됨으로 바뀐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젠 스마트폰 이미지를 선택하신 후 공유를 눌러보시면 노트북 기기가 등록됨을 알 수 있고 선택해 주시면 바로 자료를 넘길 수 있게 됩니다. 



갤러리 혹은 이미지 뷰어앱에서 공유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블루투스 아이콘이 나오며 눌러주시면 바로 등록된 기기가 나오기 때문에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PC를 보시면 파일 받는중 팝업이 나오면서 허용을 눌러주시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처음 블르투스 페어링 절차가 조금 복잡해서 그렇지 한번만 해주시면 간단하게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자료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사실 그냥 이메일로 보내고 받는게 더 편할 때가 많습니다. 무제한요금제를 이용하는 저도 그냥 드롭박스, 메일등으로 많이 보내서 작업하고요. 간혹 모바일 사용이 불가능 혹은 다른기기와 자료교환을 할 때는 가끔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노트북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와이파이 카메라) 자료 전송 방법입니다. 일단 이런게 있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되겟죠? 그럼 전 이만 ^^





이상으로 스마트폰 노트북 블루투스로 자료 보내기 [윈도우8]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