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받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받기 (Kakaotalk Emoticon)

카톡의 이모티콘이 다양하게 나와서 요즘은 자신의 개성을 카톡 이모티콘에 넣어서 표현하고 있는 시대가 되고 있있네요. 카카오톡 가입자가 1억을 (2013.7)을 돌파했으니 카톡은 어플이 아닌 생활이 되어버린거 같네요.



저도 스마트폰 문자보다는 카톡으로 메세지를 주고받는 일이 더 많고 업무협의도 카카오톡을 통해 하게 되니까요. 이런 카카오톡을 조금더 재미있고 개성있는 표현을 하고 싶어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무료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과 상대방이 사용한 이모티콘을 손쉬게 찾아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무료 이모티콘이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과 어떻게 다운 받는지도 모르시는 분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고요. 이미 다 알고 계신들은 안보셔도 되고요. 잘 모르시는 분들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대부분 초코를 현금으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걸로 알고 계시지만 카카오톡 게임설치 및 대화상대 즐겨찾기 추가과정을 거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이모티콘도 많으니까 한번 확인해보세요.








대화상대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받기

대화도중 상대방이 사용하는 이쁜 이모티콘을 보고 저거뭐지? 저거 나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적 있으시죠? 뭐 대화상대가 친하면 그냥 물어보면되지만 보통 이모콘티 샵에 들어가서 찾아보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이모티콘을 유료로 구매했는데 알고 보니 그 시리즈가 아니여서 구매하고 후회했던 기억이 ...ㅜㅜ

이젠 물어 볼 필요도 없이 상대방이 사용하는 이모티콘 중에 맘에드는게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해당 아이템을 확인해 보세요. 생각보다는 무료 이모티콘이 많아서 간단하게 자신의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아래 스샷만 보시면 어떻게 하는지 금방 아실 수 있을 꺼예요^^


우선 카카오톡에서 채팅을 하시다보면 상대방이 보내는 이모티콘중에서 맘에드는 게 있으면 그 아이콘을 손으로 꾹 눌러보시면 동일아이템 구매 라는 팝업 창이 생성됩니다. 그럼 선택을 하시고 들어가 보시면 해당 이모티콘 상세보기가 나오면서 구매하기와 선물하기가 나옵니다. 유료로 구매를 원하시면 바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 카카오톡 많이 하시는 분들은 유료보다는 무료를 더 많이 사용하게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이벤트 이모티콘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무료는 아쉽게도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도 이벤트가 항상 있으니까 괜찮은거 있으면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으니까 챙겨 두시는 게 좋겠죠?? 

    



무료 이모티콘 확인 아이템 스토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는 웃는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상단에 이모티콘탭이 나옵니다. 가장우측에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이템 스토아로 들어갑니다.

그럼 테마/이벤트/아이템이 나오는데 이벤트로 들어가시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이 나옵니다.

    



보통 이벤트상품들은 어플을 설치한다던가 카카오톡 친구를 등록만 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앱 로그인 하고 아이템 받기가 나오면 어플 설치를 한번 해줍니다.

    




그럼 Kakao Item Store에서 아이템 선물 메세지가 오면서 유효기간이 나오게 됩니다. 다운로드만 누르면 이제 색다른 이모티콘을 한달반정도 사용할 수 가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아이템함을 보시면 자신이 설치한 이모티콘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없는 이모티콘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돈들어가는게 아닌 무료 이벤트 상품이니까 분위기 전환용으로 한번씩 설치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무료로 받은 아이템을 한번씩 눌러봤습니다.^^





설치한 어플은 계속 유지할 필요는 없으며 애플리케이션 관리에서 해당 어플을 지워주셔도 이모티콘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특히 무거운 용량의 게임이라면 그냥 지워주세요. 이 때  데이타 삭제도 함께 해주세요.

불필요한 자료를 갖고 다니시면 무거우니까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다운로드 방법과 상대방의 이모티콘 가져오기 포스팅을 진행했는데요. 

사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내용입니다. 저만 요즘에 안 내용인지 모르겠지만 대화상대 이모티콘 부러워하시지 마시고 한번확인해 보시고 무료면 바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받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 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