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갤럭시S4 라이브 월페이퍼 추천 (배터리 표시)



갤럭시S4 여름에 어울리는 라이브 월페이퍼(live wallpaper) 추천 

오늘은 라이브 월페이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는 live wallpaper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처럼 더운날씨에 바탕화면이라도 시원하게 썻으면 하는 바램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제목으로 갤럭시S4 라이브월페이퍼라고 한 이유는 제가 노트에서 사용을 해봤는데 조금 버벅임이 보이더라고요 실사용에 문제있을 만큼은 아닌데 라이브월페이퍼로 인해 가뜩이나 힘들어하는 노트1에 무리하게 만들고 싶지 않아서 갤럭시노트1에는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갤럭시S3이상의 기종에서 버벅임 없이 잘돌아가는거 같습니다. 갤럭시S4에서 확인해보니 참 자연스럽게 잘 돌아가더라고요^^





시원한 마티니가 차오르는 높이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

이 라이브 월페이퍼의 특징은 배경화면에 칵테일잔에 칵테일이 남은 양으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기울리면 실제 잔을 움직이는 것과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출처는 Xda포럼으로 알고 있는데 1년 전부터 갖고 있던 자료라 정확히 어디에서 받은건지는 모르겠네요..^^; ICS이전에 사용되던 어플은 아수스 마이워터로 알고 있는데 xda이것저것 디자인을 조금씩 바꿔서 많이 배포하셨습니다. 



배터리 표시가 되는 시원한 라이브 월페이퍼

아래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배터리 58%를 물의 높이로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칵테일 잔을 기울리면 수면이 움직이는것과 같이 라이브 월페이퍼에서도 표현이 됩니다.

  


라이브월페이퍼 설정은 메뉴키(하단좌측) 배경화면 설정에서 편하신걸로 정하시고 라이브 배경화면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원하시는 배경화면을 선택하신 후에 맘에 드시는 배경화면에서 배경화면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총 4가지 라이브월페이퍼가 있으니까 원하시는 파일 선택하셔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레드, 오랜지색상은 자신의 테마에 맞게 잘 설정해 보시면 맘에 드시는걸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파일 다운로드

베터리_라이브월페이퍼.zip


막상 찾으려고 하니 정확히 어딘지 모르겠지만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더많은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마작업 조금 하시는 분이라면 이미지 몇개만 바꿔서 자신만의 라이브 월페이퍼 제작도 가능합니다. 시간되면 이 부분 살짝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만 조금 다룰줄 아시면 재밌게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추가 라이브월페이퍼 받으러가






혹시 제 통합테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파일 2개를 system/app에 퍼미션 주시고 넣어주셔야

라이브월페이퍼 픽커거 생성됩니다. 경량화 과정에서 삭제한 파일이였습니다.


SecLiveWallpapersPicker.odex


SecLiveWallpapersPicker.apk






오늘은 이렇게 더운 여름날씨에 스마트폰을 보는것만으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라이브월페이퍼 추천 이였습니다.


라이브월페이퍼는 램을 조금 잡아먹습니다. 확인해보니까 33MB정도 먹고 있더라고

다른거 안쓰고 기본어플만 구동한다면 큰 무리가 없지만.

런처, 락화면, 기타 부수어플 몇 개만 추가 작동해서 홈화면이 깜빡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용램 700대 스마트폰의 슬픔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분위기 전환으로 쓸만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줄일께요^^



이상으로   갤럭시S4 라이브 월페이퍼 추천 (배터리 표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