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좀비PC 확인방법 [보호나라에서 간단하게 좀비PC확인]



좀비PC 확인 하셨나요?

오늘은 좀비PC확인법에 대해 포스팅 해드릴게요. 보통 PC에 백신프로그램 하나정도씩은 설치되어 있을텐데요 좀비PC를 생성하는 악성코드가 계속해서 변종으로 유포되서면서 다시금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특정 백신을 통해서만 확인 가능했던 좀비PC바이러스를 백신프로그램 설치필요 없이 보호나라라는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확인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의 PC는 과연 안전한가 한번씩 꼭 확인해보시라고 포스팅 해드립니다.


좀비PC는 자신의 PC에 보안상의 결함을 악이용해서 해커들이 자신의 PC에 원격조정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의 PC가 실행봇이 되어버립니다. 사용자도 모르게 설치해서 해커들이 자신의 PC를 맘대로 운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 이게 한가지 프로그램이 아니고 해커들이 변형을 통해 일반 백신에서도 감지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자신의 중요정보, 비밀번호, 아이디 등이 키보드 값을 해킹해서 자신이 입력하는 모든 문자조합이 그대로 유출될 수도 있고 또한 좀비 PC가 될경우 자신의 PC가 절도나 대량 스팸메일발송에 악이용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PC에 연결된 화상 및 음성이 그대로 해커에게 전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게 되는 DDos 공격이라는 단어가  좀비PC에 의한 대표적인 보안사고등인데 농협 전산망마비와 개인정보유출 사건등이 대부분 이러한 좀비 바이러스에 의해 일어나게 됩니다.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의 약자)는 분산서비스거부라는 약자로 특정 사이트에 엄청난 신호를 일시에 보내서 해당사이트를 마비시키는 네트워크 공격입니다. 결국 DDos공격에 자신의 PC도 악용될 수 있습니다.






 좀비PC 주요 감염경로

가장 대표적으로 메일의 첨부파일이나 링크된 URL클릭 시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로가 가장 높습니다. 이외에도 신뢰성이 떨어지는 사이트 접속 및 인터넷에서 검증 안된 파일 설치 시 함께 설치되고, 특히 유료어플의 크랙판을 설치할 경우 위험은 엄청 높아집니다. 유명한 프로그램명과 비슷하게 해서 사용자가 믿고 설치도록 유지하는 변종 어플도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인터넷에서 배포되는 설치파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호나라에서 좀비PC 확인하기

좀비PC관련 최신업데이트가 가장 잘 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아래 포스팅과같이 좀비PC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보호나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호나라 KISA(한국인터넷 진흥원) 접속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PC보호에 관한 메뉴가 많이 보입니다. 






상단 메뉴탭에서 점검하기 클릭





감염PC 사이버 치료, 온라인 검사 등이 있지만 좀비 바이러스 검색은 악성봇 감염확인 클릭





클릭하시면 바로 악성봇 감염확인 결과가 IP를 통해나오게 됩니다. (제 PC는 악성봇 감염 PC가 아니네요^^)





악성봇 감염확인에 대해 자세한 설명도 함께 나와있습니다.




악성봇 관련 정보보호 5대 실천 수칙 한번 읽어주세요^^

악성봇에 의한 좀비PC동작원리 및 사전예방법, 정보보호 5대 실천수칙등 




그리고 인터넷 해킹, 바이러스, 스파이웨어등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면 좋은 내용들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의심되는 증상 및 사전예방법도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사이트 이지만 자신의 PC를 좀비 바이러스에서 보호하기위해서 가끔씩 접속하셔서 확인해보세요^^ 설치가 필요없어서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테마관련 작업을 하시다보면 검증안된 프로그램도 설치할 때가 많으니 의심되는 이벤트가 나오면 한번씩 보호나라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상으로  좀비PC 확인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