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롤리팝 상단 메세지 보이게 설정하기 [팝업 메세지]



안드로이드 롤리팝 상단 메세지 안보일 때? 메세지 표시 설정

제폰의 문제인지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불편한 부분이 메세지가 오면 내용이 안나오고 그냥 메세지가 도착했다는 문구만 나오는 부분이었습니다. 그 동안 관심이 없어서 그냥 저냥 지나다가 인증관련 확인 메세지를 요즘 몇 개 진행 하다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메세제가 잘 나오는지도 궁금하네요.



우선 아쉬운대로 팝업 설정으로 전환하니까 메세지가 상단, 티커부분에도 잘 나오더라고요. 당분간으로 이렇게 써봐야 할 거 같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한 이후에 롤리팝을 올렸는데.. 이 부분이 알림 보이기 설정을 해도 왔다갔다 하네요. 혹시 저처럼 상단에 메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환경설정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여기저기 다 찾아보았네요. 환경설정에서 소리 및 알림 부분은 잠금화면 설정 부분이더라고요. 잠금화면 알림표시... 저는 뷰커에서 잠금화면을 안쓰기 때문에 뭐.. 확인할 필요도 없고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도 잠금화면에 메세지 표시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디바이스=>소리 및 알림에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롤리팝 같은 경우는 메세지 설정 부분에서 상단에 메세지를 보이게, 혹은 팝으로나오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리스트 부분으로 들어가신 후에 메뉴키(갤럭시노트3 기준 하단좌측키)를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메세지 설정 부분이 나옵니다.

그럼 하단 우측과 같이 알림설정에서 메세지 미리보기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체크가 되어있었지만 상단에 메세지 내용은 안나오고 메세지가 도착했다는 문구만 표시되더라고요. 그래서 팝업표시를 함께 체크하니 팝업과 상단메세지 모두 잘 나왔습니다. 

 


아래처럼 두가지를 동시에 설정하니 팝업과 퀵패널 부분에 모두 메세지가 표시되었습니다.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한다면 안나오게 하는게 좋지만.. 저야 뭐 숨길건 따로 없기때문에 아래처럼 설정해서 사용하는게 편할 듯합니다. (전 잠금화면 비번, 카톡 비번도 안하는 스타일이라.. ^^)

 


뭐 상단에 메세지 표시가 잘 되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롤리팝의 오류인지 제폰의 오류인지 알길은 없어 보이고 여튼 저와같은 증상이신 분들은 메세지 설정부분을 조절하시면 해결할 거 같습니다. 갈수록.. 메르스, 메르스... 당황스럽네요.. 유치원도 휴원해서 다들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어디 마땅이 아이들 놀릴때도 없고.. 빨리 잠잠해 졌음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힘찬 하루를 보내세요.

지금 어느 한 분을 위해 따뜻한 말 한마디 남기고 싶네요.. "힘내세요.ㅜㅜ"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롤리팝 상단 메세지 보이게 설정하기 [팝업 메세지]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