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카카오톡 5.0 업데이트, 다운로드 주의사항 (페이스톡, 영상통화,, 카카오TV, 카카오톡 백업 기능)



카카오톡5.0 업데이트, 이젠 카톡 백업과 영상통화 기능 추가

카카오톡 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대대적인 기능추가가 이뤄졌습니다. 그 동안 아쉽게 생각했던 가장 큰 기능, 바로 카카오톡에서 영상통화가(페이스톡)과 바로 카톡백업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앞에 숫자가 바뀐 판업그레이드다 보니 편리한 기능이 많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Daum)인수 시너지 효과로 카카오TV까지 카톡 채팅방안에서 TV, 동영상, VOD를 보면서 채팅을 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제공을 해주네요.



이번 카카오톡 5.0 업데이트는 이전에 카카오톡PC버전도 그랬듯이 국내에서는 거의 범접할 수 없는 수준으로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이뤄지네요. 앞으로 어떤 기능이 더 추가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포털사이트 Daum합병을 기반으로한 모바일, PC와 컨텐츠 공유에 대한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의 것을 카카오톡이 진행할 듯합니다. 지금 잠시 카카오톡 5.0버전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간거 같습니다. 확정범위가 생각이상으로 커지네요.

카카오톡 5.0 설치파일(APK)은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톡 5.0 다운로드"으로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수는 있는데, 되도록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올라오면 설치하세요. 지금 조금 오류가 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톡 5.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인 카카오톡 백업, 카카오톡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톡, 그리고 카카오TV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특징적인 페이스톡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영상통화 할 수 있는 날이 카카오톡5.0버전에서 구현을 했네요.(페이스톡)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는 안되고 1:1대화방에서 아래와 같이 추가 기능 선택을 하면 카카오톡 5.0버번에서 페이스톡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상통화시 화질도 괜찮더라고요. 화질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가니~~ 패스^^ 



아래처럼 데이터를 이용해서 무료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3G/LTE환경에는 데이터 사용이 부과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는 완전 무료 영상통화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이젠 카카오톡 채팅창에 카카오TV화면을 보면서 채팅이 가능한 카카오TV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업데이트는 와이파이존에서는 좋은데 데이터부담이 살짝 되는 업데이트네요. 사용하실 때 초반에 데이터 사용량 체크가 필요할 듯합니다. 

 


이제는 특정 어플없이도 카카오TV를 통해서 실시간TV, 스포츠 중계 시청이 가능할 듯합니다. 흠.. 관련 어플은 좀 타격이 있을 듯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렇게 광범위한 컨텐츠로 모바일 메신저에 기능을 더해 버리니.. 무섭네요. 카카오택시,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뮤직.. 과연 어디 까지 컨텐츠를 확대할지.. 대단하네요.


카카오TV 사용방법은 카톡 실행 후 더보기 탭 상단에 (...)개로 된 곳으로 진입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다음연계 VOD, TV생중계, 스포츠생중계, 드라마등 실시간 TV등을 카카오톡과 연계해 버리는 시너지 효과가 얼마나 될지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사실 카카오톡 연결 게임이 모바일 게임에 주류가 되었든 이번 실시간TV, VOD서비스를 카카톡으로 연결을 함으로써 기대되는 효과는 아직 감이 안오네요. 과연 얼마나 많은 수요가 있을지.. 다만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결론은 엄청난 유저 인프라를 갖고 있는 카카오톡 모바일이라는 이유하나만으로도 생각보다는 많은 유저층을 확보할 듯합니다. 


아래 처럼 컨텐츠를 선택하고 대화상대를 선택한 이후 플레이를 하면 카카오톡 채팅창 화면을 나눠서 실시간 TV를 이용해서 스포츠중계, 드라마등을 보면서 채팅을 가능하게끔 만들었습니다. 추 후 교육적인 부분을 이용하여 동화상 강의 VOD를 이용한 실시간 채팅등.. 그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할 듯합니다. 

 

 

카카오톡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원했던 카카오톡 백업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젠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초기화등으로 카카오톡 내용이 날라가는 걱정은 안해도 될 거 같습니다. 단, 동일한 전화번호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소소하 업데이트도 함꼐 이뤄진거 같으니 아직 업데이트 안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5.0으로 업데이트 하시거나 이미 구글 플레이스토어 정상 업데이트 한 파일을 받아서 업데이트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카카오톡5.0 파일을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구글 정책 변경으로 APK파일 공유가 금지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카카오톡 5.0업데이트는 며칠안에 구글 플레이스토에서 안전화 버전으로해서 다시 배포될 듯합니다. 아직 KAKAOTALK 5.0.0업데이트 안됐다고 조급해하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렸다가 받으세요^^


이젠 안드로이드 OS와 아이폰 유저간데 원활한 영상통화가 가능할 거 같네요. 그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하고 애플 아이폰하고 영상통화 안되서 불편하신 분들과 반대로 좋아하셨던 분들도 계셨을 거 같은데.. ㅎㅎ  이만 줄일게요. 편안한 하루 되세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5.0 업데이트, 다운로드 주의사항 (페이스톡, 영상통화,,  카카오TV, 카카오톡 백업 기능)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