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구글 포토 (무료 사진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매력적인 주의사항



구글 포토 사진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 매력적인 주의사항?

구글이 "구글포토"라는 이름으로 무제한으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를 내놓았네요. 참 구글이라는 회사 엄청난 웹공간을 이용해서 무제한 사진저장 기능을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는데, 사실 걱정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구글플러스(구뿔)이라는 기능에 있던 사진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로 사실 엄청 당황한 일이 있어서 웹상에 무조건 사진을 보관하는 건.. 아직 조금은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Google포토... 앞으로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가 어떻게 가게되는지 이상향을 보여주려하는 건지.. 조금 더 지켜봐야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백업설정을 반드시 와이파이로 해주시고 그리고 사생활, 개인 프라이버시와 대외비같은 사진이 웹상에 그냥 올라가는 부분이 있으니 조금 신중하게 선택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이 다 서치하는 부분일텐데.. 구글이라는 회사 참 엄청난 서버를 기반으로 엄청난 자료를 얻게 되는건 아닌지.. ^^;)


다시한번 강조!! 반드시 백업은 와이파이로만 설정을 해주시고 백업할 폴더는 따로 지정을 해서 필요한 폴더에 사진만 백업을 해야할 거 같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건 와이파이로만 백업입니다. 꼭 설정에서 모바일 체크하지 마세요.

 


구글 플러스에서 설정을 잘못해서 핸드폰에 있는 모든 사진이 업로드 되면서 거의 4기가 정도의 데이터를 낭비하며 모든 사진이 웹상으로 업로드 되는 사태가 일어나서 지우는데 엄청 시간이 많이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배터리 소모도 엄청났던 기억이. 이번에 구글포토역시 와이파이 업로드지만 배터리 소모는 초반에 엄청날듯합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정말 완소 어플이 될 수도 아니면 정말 처지곤란한 애물단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충분히 사용법을 숙지하신 후에 사용해주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막강 클라우드 백업 기능은 부인할 수 없네요. 

 


 이젠 구글 플러스에서 별도로 분리되어서 "구글포토"로 운영되는 거 같은데 기존에 원본을 저장했던 기능이 아닌 리사이징으로 무제한 기능으로 그동안 저장공간 때문에 걱정하셨던 분들에게는 참 매력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설명을 보면 이제 주제별로 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람, 장소, 사물로 사진검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의 사진 검색기능을 접목해서 자기 사진을 검색을 찾을 수 있는 기능까지 살짝 소름돋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제한 무료 클라우드 공간.. 아마도 현재 구글만이 할 수 있는 구글파워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기기에서 자동으로 업로드 되는 장점, 사진을 알아서 분류해주는 기능까지.. 

대체 무슨 근거로 맘대로 분류를?? 장난입니다.^^ 이전에 구글플러스에서 분류하는 거 보면 장소에 따라 보기 좋게 정리가 되더라고요.



자동으로 정리하고 이미지 기반으로 검색 서비스까지 이뤄집니다. 제가 블로그 하면서 노트3 스크린샷, 사진을 찍어놓은면 노트3 검색으로 사진을 전부 검색할 수 있다고 하니 그동안 언제 찍었지? 언제 찍었는데 사진 어디있지??하면서 찾는 시간을 많이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네요. 어떻게 이런 서비스를... 약간 감탄~~^^


그리고 원하는대로 수정하고, 필터, 잘라내기등 앱없이도 간단다게 구글 포토를 이용해서 모든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동안 아주 간단한 작업만을 지원했던 기능에 플러스되어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데 구글 포토네요...


PC에서는 구글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 처럼 사진이라는 아이콘으로 이미 구글포토를 그냥 이용할 수 있게 모든 준비가 다 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계정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별다른 거부감없이 업무, 혹은 개인일상에서 너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는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참 좋겠죠. 그리고 스마트폰 용량의 한계가 있어서 웹상에 사진을 정리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글이 발표한 구글 플러스는 원본을 업로드 하는게 아니고 웹에 맞게 조금 변형해서 저장하기 떄문에 원본 사진을 고집하시는 분들은 꼭 따로 백업을 해주세요. 16M화소급으로 저장이 되기는 하지만 리사이징 되어 올라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을 잘 정리하고 저장공간 고민없이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참 놀라운 기능이면서 구글이라는 회사 참 무서운 회사라는 느낌까지 들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 모든 사진이 웹상에서 떠돌아다는게 조금 찝찝하기도 하고 자동저장기능, 자동보정, 참 구글 사용자가 몇명인데 어떻게 서버를 감당하는지 여튼 좋은 기능의 좋은 취지로 생각하고, 


너무 남용한다기 보다는 필요한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면 정말 막강 클라우드 기능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새로 시작하는 한주 기분좋은 하루로 시작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포토 (무료 사진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매력적인 주의사항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