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S5 출시일 및 디자인/재질/특징 관련 정보


갤럭시S5 출시일 및 디자인/재질/특징 관련 정보

갤럭시S5의 출시일 관련 정보가 나오면서 갤럭시S5 디자인과 신기능에 대한 보도자료가 나오고 있습니다. 매년 출시되고 있지만  갤럭시S라는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은 항상 큰 기대감을 갖게 되는 거 같네요. 하지만 갤럭시S에서 부터 S4까지 상위 모델의 신제품 출시를 거듭하면서 기대되었던 파격적인 디자인, 재질(금속, 알루미늄)의 탑재 여부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기다렸지만 정작 출시하게 되면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 갤럭시S4의 판매부진과 갤럭시라운드, 갤럭시 카메라 등 완성된 제품이라 하기 기에는 큰 구매 메리트를 느끼기 힘든 모델출시와 문어발식 모델확장등의 제품의 판매 저조로 어닝쇼크까지 이어지는데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더 이상 기존의 전략으로 갤럭시S5를 출시하기에는 이미 소비자들은 눈이 너무 높아져 버렸습니다. 그 동안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항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으로 자리 매김 했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상위 평준화 된 모바일 시장에서 사용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제조사는 외면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제 주관적인 관점에서 삼성보다는 경쟁사들이 더 사용자를 이해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 것 같네요.그럼 갤럭시S5 출시일정과 디자인 스펙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보시기 전

ViewOn 버튼 꾹 눌러주실 거죠?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갤럭시S5 예상 스펙 및 디자인

우선 갤럭시S5에 대한 스펙에 대해 추측 가능한 부분은 디스플레이 크기는 5.25인치 전작보다 조금 더 커진 사이즈에 2560*1440의 해상도 지원의 아몰레드일 가능성이 크지만 LCD계열도 아직은 가능성을 열어둬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세서는 64비트 차세대 옥타코어 프로세서 탑재 가능성이 가장 높음(퀄컴사의 스냅드래곤 적용가능성은 시기상 희박해 보임). RAM은 3GB탑재(4GB탑재 제품은 하반기 유력)가 유력 시 되고 있습니다. 

 1600만화소급 카메라(OIS지원), 홍체인식 스캐너 또는 지문인식, 3000mAH, OS는 당연히 KitKat정도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메라는 1600만 화소급의 OIS지원, Kitkat, 향상된 배터리 2014년 신제품의 모든 제조사의 상향 평준화 척도가 된다면. 이렇게 된다면 삼성의 차별화 전략은 64비트 지원 프로세서와 홍체 인식 정도 될수도 있겠네요. 과연 홍체인식이 탑재가 된다면 그 실용성이 지문인식 대비 얼마나 클지 지켜봐야 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사실 삼성 전자의 플래그십 갤럭시S 시리즈의 가장 많이 지적되는 부분은 디자인일 거 같습니다. 스펙이야 언론을 통해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한 부분이라 대부분 큰 차이 없이 예상 되어진 스펙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라는 부분은 삼성의 탑 시크릿으로 공개 이전까지 아무도 알지 못하고 티저 영상으로만 추측성 기사만 난무하고 정착 출시되면 조금 아쉬운 디자인으로 남게 되었던 갤럭시S 시리즈 디자인이었던 거 같습니다.




 올해 출시될 갤럭시S5에서 조금 다른 컨셉의 제품출시가 예상되어지는 부분은 이영희 부사장의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말입니다. 초심으로 돌아 간다의 의미를 어디에 두어야 할 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아무래도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가장 큰 키워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디스플레이를 곡면화 시킴으로해서 MC상승 분 보다는 재질에 대한 투자가 선행될 듯합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4시리즈와 갤럭시노트3에서 리얼 매터리얼 부분의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았고 지적 또한 많은 부분이라 곡면형(Curved) 디스플레이는 갤럭시라운드의 계열에서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게 될 경우 현재의 갤럭시 라운드보다는 G플렉스 계열의 탄성을 갖는 구조로 가게 된다면 1600만화스급, 배터리, 2K WQHD지원하기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과도기 적인 단계를 지나고 있는 플렉시블과 커브드 등의 형태는 피해갈 듯 싶습니다.  가장 최근 유출된 갤럭시S5의 컨셉디자인 5일 디자이너 이보 마릭 삼성이 등록한 의장 특허를 기반으로한 컨셉 디자인이 이지만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메탈의 인조가죽 소재를 이용한 맵핑이 돋보입니다. 그냥 재미삼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5예상 디자인은 이전 포스팅 자료 참고 해주세요 [링크]








외형적인 디자인 뿐 아니라 GUI부분의 대한 개선이 아쉬움으로 남게 됩니다. 삼성의 터치위즈가 항상 기존버전을 고수한건 아닙니다. 새로운 터치위즈등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지만 그 차이 또한 크게 느끼고 있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 삼성의 새로운 터치위즈의 UI또한 실제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큰 변화는 없어 보이네요.




갤럭시S5 출시일과 예상가격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은 "3월이나 4월 중 출시 예정이라 밝혔다" 일정을 통해 수순으로 보면 2014년 2월 바르셀르나에서 열리는 MWC에서 글로벌 버젼 공개 후 국내에는 빠르면 3월 늦으면 4월경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격대는 디스플레이 부분의 업그레이드 부분과 메탈 부분의 판매가 상승분은 불가피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과의 차별성은 어디에 둘 것인가를 관심있게 두고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지문인식과 홍체인식 과연 어떤 방식이 사용자를 이해한 보안체계인지, 4.3버전에 탑재된 녹스는 생활하면서 사용해 보니 아이폰의 지문인식 방식보다는 활용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선택 기준은 하드웨어 스펙보다는 사용자를 얼마나 잘 분석하고 해석했냐가 화두가 될 거 같습니다. 단순히 숫자 놀이를 통한 홍보가 아닌 실제 필요한 기능이 녹아 들어가있는.. 아무래도 이영희 부사장의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말"은 사용자들이 바라는 스마트한 생활, 편리함에 기초를 두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 과연 갤럭시S5 사용자를 얼마나 이해하면서 출시할 지 기대해 봅시다^^



이상으로  갤럭시S5 출시일 및 디자인/재질/특징 관련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