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윈 보급형 스마트폰 디자인/가격/스펙 정보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윈 출시 정보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윈(Galaxy Win)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고가형 스마트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서 출고가 55만원으로 대중성에 초첨을 맞춘 스마트폰입니다. 전반적인 사양은 현재 상향 평준화된 스펙의 거품을 빼고 필요한 기능들만으로 중무장한 컨셉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S, 갤럭시노트 플래그십모델 이외에 파생제품으로 현재 너무 많은 모델을 선보이지 않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한 제조사에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폭을 넓히고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정책에 대해서는 반겨줄 일이지만 집중성이 떨어지는 다양한 모델 파생 정책에서 오는 피해는 그대로 소비자가 떠 안아야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재 출시한 사양을 본다면 젤리빈4.2에 쿼드코어라는 명칭을 달고 있지만 현재 시장에 이슈가 되고 있는 넥서스5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사양을 갖고 있으며 같은 레벨이 될 수 없는 폰인데도 갤럭시윈으로 넥서스5를 잡는다는 기사를 보면 조금 당황스러운 슬로건 같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윈의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윈 스펙 사양 및 가격에 대한 아쉬움

갤럭시윈듸 출고가는 55만원으로 측정되어있습니다. 우선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90만원대 이상에서 형성되어 있어서 고가라는 인식에 대한 반격을 위한 제품이라는 타이틀을 붙일만한 가격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메인 AP관련 하드웨어 스펙과 카메라기능을 하향 조정 하였으며, 기종 또한 생산성을 가만해서 화이트 단일 기종으로 출시합니다. 통신사 보조금을 고려해 본다면 출고가 대비 요금제 선택에 따라 기기값이 "0원", "꽁짜폰"이라는 포스터가 난발될거 같네요. 출고가, 지원금관련 정보가 없는 분들은 꽁짜네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 가격이지만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넥서스5 32기가 가격이 51만원입니다. 그럼 한번 비교해 볼까요?




넥서스5와 스펙부분을 비교 해보면 조금 당황 스럽니다. 우선 AP부분을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쿼드코어  1.4GHz의 두뇌를 갖고 있지만 동일 가격대 넥서스5는 퀄컴스냅드래곤 800, 2.3GHz 쿼드코어입니다. 간단하게 중요스펙만을 본다면 삼성라인업으로 비교해 드리면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S3와 가장 최근 출시한 갤럭시노트3의 정도 스펙이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갤럭시윈의 카메라는 500만화소를 갖고 있습니다. 사실 이건 이해할 수 있지만 해상도 800*480는 갤럭시 최초 모델인 갤럭시S급의 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풀HD(1920*1080)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 4.4 Kitkat이 탑재된 넥서스5와는 비교할 수 없는 스펙입니다. 또한 레퍼런스의 어드벤테이지인 OS사후 지원에서도 가장 뛰어날 수 밖에없는 기기입니다. 어떠한 근거로 일부보도에서 아이폰과 넥서스5에 대응한다는 말이 나왔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스펙을 정리해 드리면 




갤럭시노트3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800과 스냅드래곤 200을 비교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구글 넥서스5 스펙표




현재 갤럭시윈에 대한 스펙으로 홍보하고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4.6인치 디스플레이에 갤럭시S4의 기능인 사운드앤샷, 그룹플레이, S번역기등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과연 이러한 기능들이 보급형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의 성향을 파악하고 넣은 기능인지  "갤럭시만의 혁신적인 기능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컨셉을 갖고 있는 '갤럭시윈'을 실용적이라고 하지만 적어도 보급형이라는 타이틀 명칭을 갖기 위해서는 가성비에 중점을 두면서도 전반적인 퍼포먼스에는 어느정도까지는 받춰줘야하는 사양이 되어야 보급형이라 생각합니다. 올해 들어 삼성전자의 라인업이 참 방대해졌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노트, 갤럭시라운드, 갤럭시미니, 갤럭시메가, 갤럭시 팝, 갤럭시 그랜드... 이젠 갤럭시 윈, 과연 이러한 제품들의 타겟팅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것인지.. 출시하고 인기없으면 행사폰이라는 명칭으로 공짜폰으로 전락해버리는 일들도 비일비재하고.. 차라리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주말특가를 노리시는걸 백번 추천해드립니다.



갤럭시윈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부품 재고떨이 같은 저급형폰을 갖고 대응하겠다는 전략은 

개인적으로 조금 찌푸리게 하네요.




 삼성전자의 라인업을 파생시킬게 아니라 제품가격에 대한 거품을 줄여 집중력을 높힐 수있는 제품 출시로 경쟁력있게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매체에서는 조금 객관적인 보도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공유해줬음 좋겠습니다.



갤럭시 Win이 아닌 갤럭시Lose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너무 개인적인 생각만을 적은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디자인은 .. 그냥 보급형 갤럭시 시리즈입니다....^^;

특징이 너무 없어서...할말이 없습니다.




갤럭시윈 특징이 저만 너무 없다고 느끼는 건가요?? ^^





이상으로  갤럭시윈 보급형 스마트폰 디자인/가격/스펙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