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S3 (LTE) / 갤럭시노트2 4.3 업데이트 정보



갤럭시S3 (LTE) / 갤럭시노트2 4.3 업데이트 일정

갤3/놋2기종 안드로이드 4.3업데이트가 상당히 늦어지고 있네요. 갤럭시S4 4.3올리면서 버그픽스 때문에 젤리빈4.3 업데이트가 늦어진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일정관련 가장 빠른 정보를 주시고 있는 맛클의 상장군님 내용을 전해 드리면 이 번주내로 갤럭시S3와 LTE기종 모두 업데이트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2 같은 경우는 아직도 펌웨어 테스트중에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노트3에 대한 특혜로 노트2의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미뤘다고 하는데 현실이 되어 가는거 같네요..^^; 현재까지 에어커맨드 기능은 노트2에 올라갈 가능성이 높지 않으나 루팅유저라면 이미 XDA에 포팅된 자료가 있어서 사용하는기는 어렵지 않아보이지만 이왕 노트계열이니 4.3업데이트 내용에 에어커맨드와 S노트 새버전도 넣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삼모바일에서 S3는 11월 전후, 노트2는 12월 전후라고 이미 정보를 흘린적인 있지만 11월안에 다 될 거 같습니다. 


2013년 11월 13일  갤럭시S3 4.3업그레이드 실시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안드로이드 4.3새 펌웨어 버전에서 가장 크게 틀려지는 건 아무래도 보안어플 관련 Knox탑재와 OpenGL3.0탑재와 최적화 과련 내용이지만 갤럭시S4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OpenGL부분적 지원이라고 언급했던 것과 같이 엑시노스5420 이전 버전에서는 적용이 안되는듯합니다. 그리고 Knox는 기본탑재 사양인거 같습니다. 

보안관련 기능이 추가되는게 대부분의 유저는 환영할 일이지만 자유도가 높은 안드로이드폰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번거러운 어플이 될 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4.3업데이트 달라지는 기능 보러가기




아래는 맛클 상장군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출처




관련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3 LTE는 (E210, MK1), 3G는 (M440, MJ8)이며, 노트2는 MJ8∼MK1까지 테스트 중이라합니다. 이번 4.3업그레이드 일정 관련 정보중에서는 가장 신뢰성이 가능 자료입니다. 





늦어도 이번 안드로이드 4.3업그레이드는 11월안에 다 끝날거 같네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펌웨어라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후 안정화 버전으로 배포되었음 좋겠네요. 전반적인 평은 나쁘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곧 나올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GalayS3, Galaxynote Android 4.3 Update 관련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반드시 중요자료는 백업해주세요^^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