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넥서스5 출시 가격과 스펙 가성비가 최고인가?


가성비로 본 넥서스5 출시가격과 사양분석

소문으로만 듣던 넥서스5출시가 되었는데 1차 출시국에 한국도 포함되어 있어서 현재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미국은 벌써 품절이라합니다. 구글과 LG전자의 합작품으로 레퍼런스폰답게 가격의 거품의 없고 안드로이드OS와 최적화 되어있는 폰이라 지금까지 넥서스 시리즈에 대한 반응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Nexus5는 그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넥서스5는 완벽한 레퍼런스폰을 지향하고 있어야합니다. 가격은 45만 9000원(16기가), 51만 9000원(32기가)에 중요하드웨어 성능을 구현하는 스펙을 갖고 있을 뿐아니라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이 최초로 올라간 폰이 됩니다. 성능면에서 최적화는 단연 독보적인 폰이 될 가능성이 가낭 큽니다. 국내 출시되고 있는 최신폰의 출고가가 90만원 이상의 기기값을 형성하고 있는데 넥서스5는 보란듯이 최적화와 최신사양의 하드웨어 스펙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거의 반값에 가까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가성비 최고의 폰으로 등극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제품과 달리 전세계의 타겟을 잡고 있다보니 구매하기전 꼭 확인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구매 전 체크포인트가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넥서스5 스펙과 디자인 G2와 갤럭시S4 LTE-A비교

디자인은 이미 유출이 다 되어서 딱히 소개해 드릴 부분이 없는거 같습니다. 구글스럽게 군더더기 없는 넥서스폰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정 제품컨셉이 들어간 부분이 없고 딱히 흠잡을 만한 곳이 없어서 레퍼런스폰이라는 명칭에 걸맞는 디자인 인거 같습니다.







스펙을 보면 어떻게 이 사양이 50만원대로 나올 수 있는지 궁금해지기 까지 합니다. 가장 중요 AP를 보면 Qualcomm Snapdargon 800, 2.3GHz 쿼드코어와 GPU는 Adreno 330입니다. 램은 2GB RAM을 탑재해서 아래 비교자료로 첨부되어 있는 G2와 갤럭시S4 LTE-A와 똑같습니다. 디스플레이는 4.95인치로5.2인치의 G2와 비교해서 조금 작습니다. 하지만 해상도는 1920*1080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PPI는 더 높게 나타나서 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스펙부분에서 비교해보면 90만원대와 50만원대의 차이는 과연 어디일까? 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넥서스5 구매 전 이것만 기억해두세요.

우선 G2와 넥서스5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사실 성능면으로 본다면 큰차이가 날 수 없고 OS 최적화 측면에서 본다면 레퍼런스폰이 한 수 위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사후 지원 및 OS측면에 지원은 Nexus5가 유리 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스마트폰 구매를 앞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많은걸 생각할 건 없다고 봅니다. 자신이 어떻게 폰을 사용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겠죠. 최고/최신이라는 폰의 기능을 탑재한 폰을 사용할 것인가 가장 합리적인 폰을 사용할것인까? 그럼 넥스서폰의 단점이라 불리우는 부분이 어떤 부분이고 꼭 알고 가셔야할 부분에 대해서 언급해 드릴께요. 우선 레퍼런스폰이라는 최대 장점은 OS사후지원이 가장 잘되는 폰이며 가성비에서는 현존하는 스펙에서는 가장 뛰어난 폰입니다.





우선 LTE-A 미지원 기종입니다.

국내는 LTE-A 상용화로 국내출시되는 최신폰은 모드 LTE-A로 나오고 있지만 레퍼런스라는 폰의 특성을 최대 무기로 들고 출시한 넥서스5에서는 LTE-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냅드래곤 800은 LTE-A를 지원하는 AP로 유명한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LTE로만 시장을 공략하는 단일 사양으로 규정해 버렸습니다. 소수를 위한 선택이 아닌 단일기종으로 다수가 선택할 수 있는 기기가 됩니다. 이는 원가적인 측면에서도 모델을 늘려서 원가가 올라가는걸 막고 가성비에 중점을 두어 판매하려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배터리 일체형

이 부분을 가장 고려를 많이 해야할 부분입니다. MC적인 측면인지, 아이폰과 같은 일체형 배터리입니다. 킷캣이 올라가 백그라운드에서 서비스를 제거해서 메모리 소비를 줄이고 배터리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하지만 G2의 2610mAh보다도 310mAh를 줄인 2300은 아직까지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입니다. 시간싸움에서 불리한 일체형 배터리에서 나타는 불편을 그대로 겪을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킷켓의 메모리양 슬림화가 어디까지의 최적화 인지 후기를 통해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메모리 슬롯 미지원

16/32GB는 지원하는 기종으로 추가로 마이크로 SD카드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내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최적화에 초점이 맞춰저 있다고는 하지만 추가 메모리카드가 불가한 부분에서는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이 부분은 백업을 통해서 감수해야 될 부분인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데이타를 많이 갖고 다니시는 분들은 무조건 32GB로 구입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이 부분은 걱정안하셔도 될듯~~^^)

최신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가 1300만 화소인데 반해 800만화소를 지원하고 있지만 G2에 탑재된 OIS 광학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어서 실 사용에 있어서는 1300만 화소급과 큰 차이가 없을 거 같습니다. G2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질 지 모르지만 최신폰 사양에서는 되쳐지는게 절대 아닙니다. 찍어 보시면 알 거 같습니다.



넥서스5 의 매력은?

위에 언급한 부분으 최신폰 대비 우려되는 부분으로 구매시 고려해야할 부분에 대해 열거해 봤습니다. 하지만 저부분을 무시한다면 다양한 장점을 갖는 폰이 구글 넥서스5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은 Android 4.4 Kitkat을 탑재한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최적화 기반으로 설계된 폰입니다.







다양한 장점을 KitKat이라는 OS를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 


가장 특징적이 부분은 OK구글 입니다.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기술로 아이폰의 시리와 갤럭시 시리즈의 "하이갤럭시!!"라 외치는 음성인식기능






잠금화면에서의 앨범과 무비아트 보면서 음악을 듣고 서치까지..





최적화된 OS를 통한 빠른 멀티테스킹은 

레퍼런스폰의 최대 장점이 될 겁니다.



















고화질 애니메이션, 저전력센서, 프린트옵션, 프로세서의 효과적인 관리를 통한 메모리 최적화등이이 많습니다. 

넥서스5라는 폰은 딱 레퍼런스폰이라는 컨셉에 가장 잘 맞는 기종입니다. 더하지도 않고 덜 하지도 않은 스펙으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 우위라기 보다는 가성비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최신/최고를 위한 폰이 아니고 누구나/어떠한것도라는 대중성을 기반으로 둔 최신스마트폰입니다. 가장 관심있게 지켜볼 부분은 최적화 부분이 배터리 부분에서 얼마나 큰 효율을 낼 수 있느냐인거 같습니다. 일체형에 2300mAh 과연 어떠한 휴기가 나올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체형인데도 불구하고 배터리 용량을 줄이면서 출시한 폰..

최적화를 통한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에 자신있다는 표현 같습니다.







이상으로 넥서스5 출시에 따른 구매 포인트 및 특징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구매는 구글 플레이스토아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통신사 지원이 없으니 할부가 아니고 기기를 사는 부분이라 조금 부담될 수도 있지만 노예계약이 없으니 이점을 좋아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거나 위에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매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상으로  넥서스5 출시 가격과 스펙 가성비가 최고인가?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