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무료음악듣기 / 무료음악감상 추천 사이트

무료음악듣기 / 무료음악감상 추천 사이트

오늘은 무료로 음악듣기나 음악감상하기 좋은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저도 업무보면서 즐겨찾기 해서 자주 들어가는 추천사이트 입니다. 오늘 비도오고 꿀꿀해서 오늘은 음악듣기 사이트 소개입니다. 이 사이트는 국내가요도 나오기는 하지만 그 양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글로벌하게 인기있는 곡은 검색이 되지만 최신곡은 많이 없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 팝송 관련 자료는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인기팝송듣기를 원하신다면 글루브샤크(grooveshark)를 통해 올드팝송에서 최신 팝송까지 원하는 곡만 선정해서 연속듣기가 가능해서 특히 옛날팝송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사이트 입니다. 최신가요나 최신 뮤직비디오는 어렵지 않게 찾아서 보실 수 있으니까요. 사용방법도 쉽고 특별한 제약도 없는 GrooveShark 한번 이용해보세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되고 무료입니다. 예전에는 멜론으로 많이 들었었는데 요즘은 운전하면서는 네비게이션으로 듣고 사무실에서는 글루브샤크로 듣네요^^ 간단한 사용법소개해 드릴께요.







무료음악듣기 / 무료음악감상 추천 사이트

간단하게 무료음악 듣기 사이트 Grooveshark 사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간단하게 작성해드릴테니까 한번 슈욱~~ 보시고 하단에 링크 걸어드렸으니까 바로 이동해서 사용해 보세요. 




처음 사이트 이동 시 나오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홈, 장르, 방송국, 커뮤니티, 인기곡등 정말 편리한 메뉴구성으로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창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곡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Search for songs, artists.. 등 곡명이나 가수이름을 입력하시면됩니다.


장르를 선택해본 화면입니다. 세부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상단에 탭으로 홈, 장르, 방송국등 바로 갈 수 있는 메뉴탭이 바로 나옵니다.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장르를 선택하면 시대 순서에 따른 70년대, 80년대, 90년대 음악등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래식, 컨츄리, 댄스등 장르를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나눠저 있습니다. 정말 맘에드는 음악, 듣고 싶은 음악을 찾기 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기곡을 선택해 본 화면입니다. 빌보드 차트하고는 차이가 있으나 객관적으로? 인기있는 팝송순위가 나오고 있습니다. Karmin의 Acapella가 1위에 올라있네요. 머라이어 캐리누님의 Beatiful도 올라와있는걸로 인기순위는 검증 되었습니다.^^



그럼 듣고싶은 음악을 담아볼까요? 1위를 하고 있는 Acapella를 넣어 볼께요. 원하는 곡을 마우스로 찍으신 다음에 하단에 "여기로 노래를 드래그 하세요" 쪽으로 드래그앤 드롭으로 넣어주세요. 그럼 듣고 싶은 음악들이 아래 재생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시면 순서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클릭하시면 순서대로 재생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음악검색하시면서 원하시는 음악들 다 넣으신 다음에 연속듣기 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음악을 재생목록에 넣으시면 하단에 대기열에 표시가 됩니다. 총 몇곡에서 몇번째 곡이 나오는지 표시가 되면서 시간과 각종 설정창이 아래 작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음악을 듣다가 대길열의 음악을 다 지워버리고 싶으시면 하단에 쓰레기통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대기열이 삭제되면서 모두 지워집니다. 한곡식 지우고 싶으시면 하단에 레코드모양 우측 상단 "X"를 눌러주시면 지워집니다. 



이도 저도 다 귀찮으신 분은 최신 인기팝송 모두 재생 눌러주시면 그냥 다 들어갑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음악이 대기열에 모두 추가되서 연속으로 스트림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국 기능이 있어서 특정 유저가 운영하는 음악을 함께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장르별 필터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들어가보시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유저의 방송국을 찾아보시면 음악감상 할때 지루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 을 할거 같습니다. 보시면 현재 청취자 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표현됩니다. 한눈에 어떤 방송이 인기 방송인지 알 수 있습니다.



방송국 안으로 들어가보시면 실시간 채팅(로그인필요)이 지원되어서 바로바로 피드백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추천된 곡이 함께 표시가 됩니다. 어떠한 음악이 인기 있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바로 원하시는 음악을 찾아보실 수 있는데 "강남스타일"을 검색 해 봤습니다.



인기있는 곡이라 그런지 엄청 많은 양의 음원이 검색이 되었네요. 원하시는 음악 골라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일치하는 아티스트가 함께 나오니 앨범검색을 통한 청위도 가능합니다.


그럼 클레용팝의 "빠빠빠"를 검색해 볼까요? 다른 음악도 나오지만 듣고 싶은 인기곡은 거의다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럼 가수이름 "아이유"를 검색해 본 결과 화면입니다. 하루끝, 나만 몰랐던 이야기 등 최신곡 포함해서 모두 검색이 됩니다.


글루브샤크(grooveshark)는 무료음악듣기를 위한다면 회원가입이 필요는 없지만 어플을 통해 음악을 듣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하니까 트위터나 구글 아이디를 통해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해놓으세요^^


프로필 설정 및 편집이 가능하고 방송국도 운용할 수 있지만 저는 하지 않아서 패스~~^^




간단하게 글루브샤크(grooveshark)소개와 사용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 무료음악 감상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사이트인거 같습니다. 하단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해 두었으니까 한번씩 들어가보세요^^



▶ 무료음악 감상 사이트 글로브샤크 홈페이지 ◀

http://grooveshark.com




모바일 어플을 통해 들으실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상에서 위에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어플 다운로드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시니까 어플로 회원가입하시기 보다는 PC에서 미리 회원가입해놓으신 후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신 후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스샷은 모바일 접속 및 어플 구동 화면입니다. 참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아에서 Grooveshark로 검색하시거나 무제한 음악듣기로 검색해보시면 바로 나옵니다. 


  


  


  


비오는 날이지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가 있는 하루가 되었음 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무제한 음악듣기 사이트 소개 였습니다.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이지만 딜레이가 거의 없고 음원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원하는 음악 언제든지 골라 들으실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해보세요^^




이상으로  무료음악듣기 / 무료음악감상 추천 사이트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