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도시바 외장하드 칸비오 2TB 커넥트2 사용후기 및 기능



칸비오 커넥트2 기능 소개 및 활용방법

주말 내내 열심히 외장하드로 자료 백업했네요. 백업하는데 시간이 참 많이 걸리네요. 조금 정리하면서 백업하다 보니 더 길어지네요... 요즘 자료들은 용량도 상당히 커서 시간이 좀 더 걸릴거 같습니다. 그래도 2TB 공간이라 데이터 상당히 많이 들어가네요. 집에 있는 자료를 백업하고 한번 포멧도 해야하고 사진 자료가 정리가 안돼서 다시 다 정리하려 합니다. 그동안 스마트폰/DSLR 사진을 모두 모아 보니 몇 백 기가 수준이네요. 성장 앨범도 만들어줘야 하는데.. 외장하드 조금 큰 용량으로 산 이유는 시간나는대로 외장하드 자료를 노트북으로 정리해야 할 거 같더라고요. 우선 그동안 성의없이 저장? 하다보니까 중복되는 자료가 많아서 한개의 폴더에 JPG는 모두 넣어보니 겹치는 자료들은 자연스럽게 정리가 되네요^^



업무자료도 그렇고 개인자료도 그렇고 시간날 때 마다 정리해야 할 거 같습니다. 외장하드와 노트북인 USB3.0으로 가능하니 우선 외장하드로 다 넣어놓고 조금씩 정리해야 할 거 같습니다. USB3.0은 2.0대비 2-3배까지 차이가 나더라고요.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외장하드를 구입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회원가입을 통해 얻은 계정을 통해 평생무료 클라우드 10GB가 제공되며 외장하드를 넷하드처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게 됩니다.


우선 아래처럼 도시바 PogoplugPC는 외장하드 안에 설치 파일이 있어서 클릭 만으로 Pogoplug설치가 가능합니다. 


한국어 설치지원으로 어렵지 않게 PogoplugPC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하면서 POGOPLUG PC 기능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 플러스 플러그인기능을 설명해주는데 다른 거 필요 없고 이거 설치하면서 칸비오 커넥트2 특징이 모두 나오더라고요. 간단하게 보시기만 해도 칸비오 특징 한눈에 아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가 외장하드가 PC에 연결되어있따면 밖에서도 엑세스가 가능합니다. 뭐 기본적으로 컴퓨터가 대기모드 상태라 가능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좋겠죠? 그리고 용량이 큰 파일이라 와이파이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데이터 부담도 함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무실에서 필요한 자료를 끌어온다면 나름 편리한 기능일 될 거 같긴 합니다. 


처음 설치할 때 POGOPLUG에서 엑세스 허용/비 허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액세스 ON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건 한번 해봐야 할 거 같은데 대용량 파일 공유, 앞으로 업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할 거 같은데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시간 될 때 확인 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 집에 외장하드 물려 놓고 보고 싶은 영화나 음악을 스트리밍 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실 제가 도시바 칸비오 산 가장 큰이유는 스마트폰 사진 자동백업 부분 이었는데 막상 구입하고 나니 오히려 번거롭기도 하고 아직은 데이터를 여기저기서 끌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백업끝나고 한곳에 물려놓게 된다면 와이파이 연결시 자동으로 사진 백업기능을 이용하면 안전하게 사진을 백업할 수 있다는 기대? 를 갖게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무료클라우드 10GB무료 제공, 평생이라 꼭 필요한 자료들을 백업 해 놓으면 나름 유용할 듯합니다. 예전에 받아 놓은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프로모션 기능이 끝나서 이젠 데이터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네요. 당분간은 외장하드와 클라우드로 보완할 생각입니다. 



기본적인 설치와 저장 폴더를 생성만 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칸디오 도시바 외장하드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건 처음 설치하면서 찍어 놓은 스샷, 벌써 1.2TB정도 자료를 백업 해 놓은 상태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PogoPLUG검색하신 후에 어플을 선택하신 후에 로그인하시면 아래처럼 자신의 외장하드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 ADMIN이 노트북 이름이고 안으로 들어가 보면 공유 폴더가 나옵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시면 생활에 얼마나 편한지 조금씩 사용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사실 도시바 외장하드 칸비오 커넥트2 가장 큰 특징은 넷하드와 같이 외장하드가 인터넷으로 연결된다는 장점을 어플과 조합하여 이것저것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게 특징입니다. 같은 가격에 어느 부분에 더 중점을 둘 것인가 에 따라 외장하드 선택 기준이 바뀔 거 같습니다. 포터블이 중요한지, 백업이 중요하진, 그리고 다른 기능 등... 저는 칸비오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목적이 있어서 구매했는데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만으로도 모든 기능을 확인할 수 있네요. 외장하드 구매하실 때 참고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한 주의 시작, 월요일 점심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저도 식사 마치고 이제 다시 업무로 복귀하려 합니다. 이번 주도 마무리 될 때 쯤, 계획한 일들이 대부분 마무리 되었음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 마지막을 위해 파이팅 합니다. 





이상으로  도시바 외장하드 칸비오 2TB 커넥트2 사용후기 및 기능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