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2테라(2.0TB)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CANVIO CONNECT2) 구매후기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2TB 외장하드 구매 후기 (외장하드추천)

오랜만에 필요한 일이이 있어서 이번에 2테라 외장하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1TB외장하드는 이상하게 갑자기 윈도우10에서 인식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용량도 늘려서 자료정리좀 다시하려고 알아보는 도중 다재다능한 외장하드가 있더라고요. 


2TB인데 가격도 적당하고 해써 구입했는데 우선 USB3.0 기능은 노트북에서만 사용가능하네요.. ^^; 그래도 평행 10GB클라우드 제공과 무선접속등의 기능이 있으니 나름 유용하겠죠? 사용해보고 칸비오 커넥트2 후기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ANVIO CONNECT2 기능중 가장 큰 기능이 넷하드 처럼 외장하드를 인터넷으로 연결해 놓으면 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스마트폰 사진등을 자동백업하는 추가적인 기능들이 있더라고요. 


뭐 기본적인 백업기능은 가능합니다. 예전 외장하드는 프로그램 구동이 가능한 부분 때문에 구입했는데 이번에는 용량 확대와 약간의 편의를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도시바 칸비오커넥트2 간단한 후기를 보면 요즘 알루미늄외장, 스틸 케이스가 많이 나오지만 제가 구매한건 블랙... 글로시, 스크레치에는 아주 약하더라고요. 약간의 간지를 원하신다면 추천하기는 조금 힘든 제품일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피아노글로시 적용이라 자동스크래치 방지기술이 있다고는 합니다. 디자인에 중점을 두신다면 직접 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1테라에 비에 2테라는 두께가 약 17mm정도로 요즘 많이 나오는 10mm사이즈는 아닙니다 근데 사이트는 컨팩트해서 갖고 다니기에는 불편함은 없을 듯합니다. 스타일보다는 실용성에 더 알맞은 제품입니다. 외장하드 가성비로 본다면 나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듯합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 보니까 동일가격에 케이스무료 증정 사이트도 있어서 케이스도 함께 받았는데 케이스는 그냥 딱 맞는 사이즈라 좋긴 좋은데 케이블 간섭이 생겨서 그리편하게 사용할 수는 없는.. 못쓰는건 아니고 케이스 넣은 상태에서 케이블 꽂으면 꺾임이 발생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조금 사용해보고 장단점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2테라(2.0TB)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CANVIO CONNECT2) 구매후기였습니다.



이상으로 2테라(2.0TB)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2 (CANVIO CONNECT2) 구매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