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테마제작관련 ☆/테마제작강좌

가죽테마 제작강좌 (가죽질감, 스티치, 실밥 느낌내기)



가죽테마 제작 따라하기, 가죽질감 스티치 느낌내기

제가 예전에 테마작업하면서 했던 가죽테마관련 포스팅을 몇 가지 진행해보려합니다. 사실 뭐 대단한것도 아니고 특별할 것도 없습니다. 예전에 문의하셨던 분들이 계셨었는데 마땅히 시간이 안나서 포스팅 못한 부분인데 오늘은 제가 배포한 가죽테마 이미지 자료중에서 가죽스티치느낌에 대한 강좌입니다. 이부분이 가죽테마의 포인트 이기도 하고요. 어렵게 생각할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복사해서 붙여주시면 끝인 가죽테마 가죽느낌 부분입니다.



가죽테마 만들 때 정말 가죽소스 괜찮은 거 없나 이리저리 참 많이도 찾아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혹시라도 가죽테마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작업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가 가죽테마를 만드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되는 자료일 겁니다. 사실 어제 Az님께서 댓글남겨주신 거 보고 이렇게 테마작업 하면서 쌓였던 노하우 공유해 드립니다.



예전에 가죽테마를 블랙과 브라운으로 해서 2가지 버전으로 배포해 드렸는데 그 모티브는 같습니다. 베이스는 브라운에서 채도 조절을 해서 블랙버전으로 만들어서 배포했었습니다. 그 당시는 블랙을 더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우선 소스부터 다운로드 받아서 따라해 보시는게 좋겠죠? 기본적으로 포토샵을 조금만 할 줄 아는 분이면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받으세요. 참 퀄리티 높은 가죽 이미지 소스입니다. 

http://www.deviantart.com/art/Journal-PSD-265871854]


아래와 같이 PSD소스가 나옵니다. 정말 이것 하나만으로도 포토샵 공부를 엄청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런 소스를 보면서 참 많이 공부도 했고요. 링크들어가보시면 PSD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압축파일인데 풀어보시면 아래처럼 PSD(포토샵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럼 워터마크가 있는데 레이어에서 필요없는 부분은 모두 안보이게 하시던지 아니면 삭제해주시는게 작업하시기 편합니다.


레이어 보시면 다이어리폴더에 내용만 필요하고 사실 나머지는 큰 필요없습니다. 


폴더를 열어보시면 아래처럼 cover가 있습니다. 이 레이어를 제외하고 모두 다 닫아주세요.


그리고 이미지 수평을 맞춰 주시는게 좋겠죠? 아래처럼 필요없는 이미지는 Crop를 해주세요. 그리고 가이드라인을 통해 약간 틀어져 있는 이미지를 수평에 맞게 돌려주세요.



수평을 맞추실 때는 Ctrl+T단축키를 눌러서 모서리를 돌려주시면 이미지가 회전됩니다.


수정이 맞았다면 가죽 다이어리 중간에 있는 2줄의 스티치를 복사해 보겠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영역을 선택하실 때 선택툴을 선택하신 후에 Feather값을 조금 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Feather값은 경계선을 약간 반투명하게 만들어서 부드럽게 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이렇게 Feather값을 주시면 합성을 해도 어색하지가 않습니다.


아래처럼 가죽 스티치 부분을 선택하셨죠?


이젠 이동툴(Move tool)을 눌러주세요.


레이어에서 Cover선택하신 확안하셨죠? 레이어를 잘못 선택하시면 복사가 안됩니다.


이젠 복사만 해주시면 끝입니다. Ctrl+C, Ctrl+V키를 눌러서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해 주셔도 되고 추가 레이어 구성없이 선택툴에서 Alt키를 누른상태에서 선택영역을 이동해 주시면 그대로 복사가 됩니다. 


가까이 확대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티안나죠? 이렇게 하기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가죽느낌을 내려고 노력했었답니다. 3D툴을 이용해서, 일러스트, 포토샵, 다양한 방법으로 해봤지만 있는 그대로의 소스를 이용해서 복사하는게 가장 깔끔하고 어울리더라고요.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모르면 정말 알기 힘든 부분이 가죽테마의 베이스 가죽테마 스티치 강좌였습니다. 앞으로 가죽테마 아이콘 만들기, 음각, 발광, 기타.. 생각나는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포스팅 이어갈게요. 테마작업할 시간은 없고.. 누군가가 만들어 주길 바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이상으로  가죽테마 제작강좌 (가죽질감, 스티치, 실밥 느낌내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