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테마제작관련 ☆/테마제작강좌

갤럭시노트3 (킷캣) 외장메모리 쓰기 권한 주기


갤럭시노트3(킷캣) 외장메모리 쓰기 권한 주기

갤럭시노트3이 킷캣으로 올라가면서 가장 당황스러웠던 부분중에 하나가 외장 메모리 쓰기권한이 없어졌다는 부분입니다. 젤리빈에서는 외장메모리 쓰기 권한이 있었지만(당연 시 여기고 있었는데) 킷캣으로 오면서 제약이 따르게 되었습니다. 외장메모리를 못 쓴다는 게 아니고 써드파티앱들을 이용하게 될 때 내장 메모리만을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티타늄 백업을 이용해 외장으로 저장하려 하면 쓰기권한이 없다고 하면서 폴더 자체를 만들 수 없더라고요. 해결 방법[출처]. 루팅만 되어있다면 루트익스플로러를 통해서 간단히 XML파일 문구하나만 추가해 주면 해결이 됩니다. 


수정 방법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루트익스플로러만 있으면 외장메모리 쓰기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익스플로러 실행 후 System/ect/permission폴더로 들어가신 후에 Platform.xml을 찾아 주세요. 스크롤로 조금만 내려보시면 아래 처럼 

<Permission 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가있습니다. 그 아래 보시면 Group gid 부분이 두 개가 있습니다. 그 바로 아래에 한 줄만 추가 시켜주면 됩니다. 


 



아래 처럼 바로 윗 구문을 복사해서 아래에 붙여 넣어 주신 후 수정해 주세요.. 최종 입력되는 내용은 아래 스샷 처럼 <group gid="media_rw" /> 구문 한 줄 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 윗 줄에 있는 <group gid="sdcard_rw" />를 복사해서 수정하시는 게 빠른거 같더라고요^^ 

Sdcard를 media로 바꿔준 구문입니다.

 


수정하신 다음에 변경하고 끝내기를 누르신 후에 리부팅 한번 해보세요^^



확인해 보시면 티타늄 백업폴더 생성이 이상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외장 메모리 쓰기 권한이 없을 때는 "이 폴더에 쓰기 권함이 없습니다"로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폴더 생성도 불가능했었습니다.





저도 이제 루팅을 해서 하나하나 배워가야할게 조금 많은거 같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킷캣 올라간 이후 외장메모리 쓰기 때문에 고생하셨을텐데

그래도 지금이나마 알게되어 조금 더 편하게 갤럭시노트3를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편안한밤 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킷캣) 외장메모리 쓰기 권한 주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