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테마제작관련 ☆/테마제작강좌

갤럭시노트3 롤리팝 툴박스 활성화해서 사용하기



갤럭시노트3 롤리팝 툴박스 [갤럭시노트4 기능 사용하기]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모르고 있던 툴박스(Toolbox) 노트3 적용해서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는 정말 편하네요. 갤럭시노트4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노트3가 롤리팝 업데이트 되면서 특별한 프로그램 없어 간단한 문구 수정으로 100%로는 아니지만 95% 실사에는 큰 지장없이 사용할 수 있네요. 뭐 스크립 조금 수정해서 퀵패널로 넣고 해서 사용해도 될 듯한데 일커지지 않고 툴박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 맛클에 Qualcomm 공유자료, 감사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갤럭시노트3 롤리팝 루팅은 기본적으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본 내용에 의한 기기혹은 소프트웨어 적인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인거 아시죠? 원복 백업만 해놓으신다면 뭐 큰 어려움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저도 하루정도 사용해보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툴박스를 어학관련 어플을 묶는식으로 사용하시면 번거럽게 어플 찾아가면서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바로바로 활성화 시킬 수 있어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롤리팝 이후 툴박스 활성화 하기

1) Floating_feature.xml 수정하기 Fals==>True

우선 아래와 같이 System/etc폴더안에 있는 floating_feature.xml을 편집해주셔야 합니다. 문구 하나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해당 Xml을 텍스트 편집기로 열어주세요. (루트익스플로러 기준)

들어가 보시면 아래처럼 Floating_feature_settings_default_toolbox구문에이 FALSE로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을 True로 바꿔주시면 1단계 끝입니다 

  


아래처럼 True로 바꿔주신 후 저장하고 끝내시면 됩니다. 

 


이후 액티비티 런처등을 이용해서 액티비티를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모든 액티비티를 선택하시면 스마트폰 내에 활성화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모두 리스트화 됩니다. 

(액티비티를 활성화 하실 수 있는 무료 어프입니다. )

 


아래로 내려보시면 "설정" 액티비티가 잇습니다. 세부항목으로 들어가 보시면 툴박스가 있습니다. 이미 노트3 롤리팝에는 툴바스 액티비티가 기본으로 들어와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에서 활성화만 안해놓은 것 뿐입니다. 툴박스를 선택하시면 해당 액티비티가 열립니다.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툴박스를 오픈하시면 이젠 툴박스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바로 툴박스가 활성화 되는건 아니고 스마트폰 재부팅 한번 해주세요. 그럼 아래 우측 상단처럼 툴박스가 활성화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순정어플처럼 편집은 안되고 툴박스 아이콘을 꾹 눌러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툴박스를 누르고 계시면 상단에 편집과 제거가 나타닙니다. 드로그앤 드롭으로 편집항목으로 옮겨 주시면 편집가능합니다. 이후 원하시는 어플을 툴박스에 등록해주시고 완료를 누르시면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툴박스를 사용해보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노트3 툴박스 기능을 왜 기본으로 안 넣어줬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설정하시면 리부팅 해도 해당 기능은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롤리팝 툴박스 활성화 방법을 마칠게요.

좋은팀 공유해주신 Qualcomm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롤리팝 툴박스 활성화해서 사용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