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4 출시 디자인, 스펙, 가격 공개 D-1 생중계 사이트

갤럭시노트4 출시 생중계, 디자인, 스펙, 가격 공개 D-1

갤럭시노트4 공개 생중계가 유럽시간 오후 3시 한국 시간으로 2014년 9월 3일 오후 10시 유투브 영상을 통해 생중계 발표될 예정입니다. 참 말도 말도 많은 갤럭시노트4 스펙, 가격 그 중에서도 주요 관심사는 단연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노트4 스펙은 이미 어느 정도 공개가 된 시점에서 이미 삼성 플래그십 모델 중 갑은 노트 계열로 자리 잡는 거 같습니다. 항상 시간이 갈수록 실망이 커져갔던 갤럭시 시리즈인데 반해 갤럭시노트4 스펙과 디자인, 그리고 관련 이슈들이 조금씩 확정되어 가면서 기대가 고조되네요.



갤럭시노트4 예상 스펙은 AP관련 부분은 양분화 될 가능성이 크지만 우리에게 중요한건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자와 가격, 그리고 하드웨어 스펙이겠죠. 이번 갤럭시노트4는 노트3와 다르게 AP를 국내모델에 대한 배려가 돋보일 가능성이 클 거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자사 최초 64비트 모바일 AP인 엑시노스 5433 국내 출시 제품에 탑재될 거 같네요. 


당초 퀄컴의 스냅드래곤 805인줄 알았는데 이미 새로운 모뎀 개발로 Cat.6(광대역 LTE-A) 탑재도 가능한시점이라 국내 출시 갤럭시노트4에 엑시노스 탑재 가능성이 아주 커진거 같습니다. 큰

갤럭시노트4 스펙 중 핵심인 엑시노트 5433은 ARM의 코어텍스 A57과 A53 빅리틀 방식 구현되는 AP인데 갤럭시알파에 탑재된 5430의 상위 버전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805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 모바일 AP입니다. 


사실 스냅드래곤800에서 805로 넘어가면서 GPU부분에 대한 개선점을 보고 805 탑재 여부에 대해 비난할 이유가 크게 없었는데 엑시노스 5433과 ARM말리 T760GPU 탑재로 하드웨어로는 괴물 스펙으로 노트4에 적용될 듯합니다. 


안투투 벤치 점수 보다는 이전에 엑시노스 스냅드래곤 차이를 경험해본 유저로써는 엑시노스에 퍼포먼스에 거는 기대가 더 큽니다.


아직 확정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삼성은 이미 모바일용 LPDDR4 4GB DRAM이 발표된 시점이고 양산가능 기술을 확보한상태입니다. 64비트 운영체제와 그리고 엑시노스 5433과 QHD해상도로 그리고 4GB램까지 탑재가 된다면 갤럭시노트4의 하드웨어 스펙 전혀 손색이 없는 삼성의 플래그십이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는 기종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갤럭시노트4는 5.7인치 디스플레이의 QHD(2560*1440)의 해상도와 1600만화소 후면카메라 탑재가 확정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노트4 티저 영상에서 보여지는 Spen업그레이드 부분은 당연한 부분이고 지문인식 관련 부분에 대해 얼마나 완성도 있게 접근을 했을 지 관심 있게 봐야 할 부분이 거 같습니다. 


단지 지문인식 탑재가 중요한 게 아니고 이러한 기능이 실생활에 얼마만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활용성에 대한 비중에 중요하겠지요. 프라이빗 기능도 개선했지만 과연 실생활에 얼마나 필요한 기능으로 사용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 OIS가 적용된 1600만 화소의 카메라 성능이 기대 됩니다. 



갤럭시알파 세부 사양이 4.7인치에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엑시노스5430, LTE Cat.6 지원에 1200만화소 후방카메라의 스펙 대비 상당히 상위 기종의 모델이 갤럭시노트4가 되겠죠. 디자인은 아무래도 갤럭시알파의 컨셉을 비슷하게 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사실 갤럭시노트4 확정 디자인은 내일이 되야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유출된 갤럭시노트4 예상 디자인이 확정이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슬림한 디자인으로 갤럭시알파의 두께가 6.7mm인데 노트4의 두께는 어디까지 슬림해졌는지 궁금하네요^^


갤럭시노트4 디자인은 메탈이 적용된 알파와는 다른 특색을 갖춰서 나왔음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알파와 갤럭시노트4 차이는 실로 너무 크네요. 아직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갤럭시알파에서 디자인 빼고 가성비로 보기에도 조금 애매합니다.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알파 상세 사양을 확인하신 후에 기종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스펙과 갤럭시알파 스펙은 상당히 많이 차이 납니다. 특히 디스플레이 부분에 대해서는 할 말 없습니다. 보급형으로 가볍고 얇고 디자인 포인트가 있는 삼성 스마트폰이지만 하드유저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폰은 아닙니다. 2GB램이라는 부분과 해상도 부분이 많이 아쉽네요.


갤럭시알파 가격대비 갤럭시노트4 출고가를 고려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 알파 출시가격이 74만 8천원으로 측정됨에 따라 갤럭시노트4 하드웨어 스펙이 생각보다는 상향화되어 출고가가 외관 금속재질 탑재에 따른 원가 상승을 감안하면 100만원 언저리에서 넘느냐 안넘는냐가 관건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넘을 거 같네요. 갤럭시알파가 왜 저렇게 높은 출고가 측정되었는지...ㅜㅜ


에어커맨드에 어느정도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서 우리를 놀라게 할지는 의문입니다. 기존 갤럭시S5에서 보여줬던 기능과 편리, 편의 기능 건강관련 기능은 대부분 탑재할게 당연해 보이고 갤럭시노트4에  방수 기능도 당연히 포함되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알파와 갤럭시노트4 공개 생중계 'SAMSUNG UNPACKED 2014 EPISODE 2'는 아래 삼성모바일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samsungmobile



갤럭시노트4에 대한 자료를 정리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자료가 루머와 예상인 자료인지라 내일 발표되는 갤럭시노트4 신제품 발표회 영상에서 모든 궁금증이 풀릴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아쉬운 모델인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조금 더 관심이 많이 가는 갤럭시노트4 론칭행사 시간..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 일정은 10월로 넘어갈 가능성은 커 보이지만 통해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일년전에 갤럭시노트3 후기를 작성 했었는데 벌써 1년이 지나 

이제 곧 갤럭시노트4 후기 포스팅이 나오기 시작하겠네요. 

아래는 1년 전 갤럭시노트3에 대한 후기 포스팅 링크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은 한번 읽어보세요^^


노트3 사용후기 보러가기






내일 갤럭시노트4 공개 생중계는 저녁 시간대로 조금 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영상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이트가 잘 버텨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매년 봐왔든 갤럭시노트4 공개영상 벌써 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공개와 갤럭시노트4 출시 과연 최후에 웃는 쪽은 어느 쪽이 될까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4 출시 생중계, 디자인, 스펙, 가격 공개 D-1전  포스팅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