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기어 출시일/스펙/디자인 최신정보


삼성 스마트워치 갤럭시기어 최신정보

하루가 다르게 갤럭시 기어에 대한 정보가 삼모바일을 통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까지 어떠한 스펙도 공개가 되지 않고 단지 컨셉제품 출시가 될 가능과 해외 특허 출원을 기반으로 한 렌더링 및 디자인들이 갤럭시 기어라는 디자인에 대한 정보 뿐이였는데 스펙까지 가시화 되면서 어느 정도의 갤럭시 기어의 사양과 디자인의 방향이 잡혔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 중에서 가장 유력한 컨셉제품의 디자인이 삼성전자 모바일 전문 블로그 삼모바일에 대한 디자인과 주요컨셉이 들어있는 동영상을 입수해서 공개했습니다. 





[ IT관련 최근소식] - 2013 삼성 언팩 행사에 공개된 갤럭시노트3 디자인 색 다른 반전







이 동영상은 삼성이 제작한 것이 아니고 그 동안의 삼성전자의 특허 및 유출된 사항을 근거로 해서 삼모바일에서 제작했다고 했는데 생각보다는 정말 신빙성이 가는 디자인을 구현을 해놓아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내용을 요약하면 음성인식을 통해서 전화받기, 인터넷, 건강관련 어플등의 구동이 자유롭게 이뤄지고 있으며 플랙시블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지만 사실 이 부분은 삼성이 공개를 해야지만 확실해 지는 부분입니다. 


추측되는 공개방식은 Woking Mock-up(실제 제품과 유사한 동작을 하는 목업)은 일반적인 LCD디스플레이와 개발 예정인 컨셉 제품으로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플랙시블 디스플레이를 소개할 거 같습니다. 아직까지 플랙시블 디스플레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기술력을 완벽히 확보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바로 공개하기에는 무리라고  판단 되지만 갤럭시노트3의 출시를 고려한다면 관심 있게 지켜 볼 제품입니다.

012345678910111213






갤럭시 기어 출시일

갤럭시 기어(Galaxy Gear)의 공개일이 갤럭시노트3이 공개되는 2013년 9월 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삼성언팩 2013 에피소드2 에 같이 공개가 될 거라는 보도가 거의 확정시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측은 단지 공개일정 일뿐 정확힌 출시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걸로 전해 지고 있지만 더이상 감출수 없을 만큼 많은 정보가 유출이 되어서 공개일을 발뺌할 수도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기어는 9월 4일 갤럭시노트3과 함께 공개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갤럭시 기어 스펙 사양

현재까지 삼모바일을 통해서 나온 스펙사양은 엑시노스 4212 Dual core 1.5GHz

디스플레이 1.67인치에 200만화소급과 블루투스와 NFC기능을 탑재한다라는 추측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액세서리로 서브기기로서의 사양으로는 나쁘지 않은 사양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장점을 어떠한 방법으로 극대화 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보다 조금 더 큰 액정, 디자인에 따라 어떠한 형태로 밴드와 결합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플랙시플 디스플레이가 아닌 일반 LCD액정으로 구성하게 될 경우 LCD크기에 비례해서 불편함은 가중 될 게 뻔하게 될 테니까요. 


아래는 삼모바일에서 갤럭시 기어 스펙사양에 대한 정보를 담은 자료입니다. 익명의 제보자가 알려줬다고 하는데 그 익명의 제보자가 누군지 궁금하네요. ㅎㅎ


삼성모바일 : 출처바로가기


삼모바일 내용은 항상 조금 앞서가지만 허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참고의 수단으로 받아들여야 할 데이타가 많기 때문에 그래도 전문가 집단에서 추측되는 내용이니 전혀 근거 없는 내용들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삼모바일을 통해서 흘러나와 데이타는 디자인 관련 된 내용은 거의 틀리지만 (당연히 디자인은 유출된 디자인 시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실제 출시제품과 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0123


갤럭시기어 공개를 서두르는 이유

아직 어떠한 디자인이 공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나와는 삼성의 개발속도와 스펙등의 정황으로 미루어보아 조금 시기상조가 아닌가 싶지만 미리 공개할 만한 가치는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기어라는 제품 홍보 보다는 시장의 흐름에 맞춰가면서 애플의 스마트워치 아이워치를 견제하면서 갤럭시노트3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부각시킬 수 있는 하나의 서포트 아이템의 관점에서 입니다. 


9월에 공개가 되어야지 삼성의 마케팅 전략을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단일 제품으로써의 갤럭시기어라는 제품은 큰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는 없을 거라 생각되지만  5인치 이상에서의 강세를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의 패블릿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노트3과의 인터렉션을 강조하는데 초첨을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스마치워치의 이점을 강조한다면 애플이 따라올 수 없는 블루오션에서의 새로운 아이템의 아이덴티티를 갖게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삼성이 원하는 마케팅 방향으로 시장을 과연 움직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미 스마트폰 시장의 공급과잉에 의한 출혈경쟁을 피하면서 시장에서의 돌파구를 찾는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기어 출시일/스펙/디자인 최신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