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 및 가격 예상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 및 가격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사양이 삼모바일을 통해서 13일자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갤럭시노트3과의 스펙과 거의 유사합니다. 처음 루머로 나돌았던 몇 가지 시리즈로해서 보급형에서 고급형까지 4가지 모델로 나눠서 나올 거라는 소식이 있었지만 최종 사양을 보면 2가지 모델로 나눠서 출시한다고 합니다. 내용을 보면 통신규격관련 된 제품파생인데 모델은 SM-N900 과 SM-N9005입니다. 아래 스펙사양을 보면 가장 큰 화두가 되었던건 디스플레이 부분인데 이전에 IPS디스플레이 탑재 여부도 궁금했는데 Super AMOLED로 출시가 되는군요.






[ IT관련 최근소식] - 2013 삼성 언팩 행사에 공개된 갤럭시노트3 디자인 색 다른 반전




<삼성에서 공식발표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양은 변경 될 수 있다는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자료 포스팅 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View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이전에 포스팅 내용대로 LTE-A버전(국내)과 3G(해외) 모델로 나눠지게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국내는 퀄컵의 스냅드래곤800 계열이 유력한데 아직 미정이라는 구문을 보면 신형 엑시노스5 옥타코어의 지원여부도 가능성을 열어 두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어차피 LTE-A 지원 AP를 탑재해야되는 상황에서 신형 엑시노스의 호환성 및 테스트가 얼마나 빨리 진행되느냐에 따라 갤럭시노트3의 국내출시 모델의 AP가 정확해 질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엑시노스 5410은 갤럭시노트3에는 탑재를 안 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갤럭시노트1 국내/해외의 AP가 다른 상황하고는 판도가 바뀐 상황에서 CPU발열과 빅리틀구조의 전화과정의 딜레이를 감수하면서 엑시노스를 사용하고 싶은 생각은 없으니까요. 지금까지 퀄컴의 스냅드래곤의 성능은 다른 건 몰라도 안정성과 성능은 기존 엑시노스 대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엑시노스5410보다는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 및 가격


갤럭시노트3의 최종 스펙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N900(해외), N9005(국내)

이전스펙과 비슷하지만 5.68인치 슈퍼아몰레드 탑재 되었습니다.


국내/해외 기종이 나눠서 스펙이 나와있는데 이 통신규격에 따른 분류라 AP관련된 부분 빼고는 거의 같습니다.

해외기종에 대한 스펙은 엑시노스5420, ARM Mali-T628이 확정적이고 1300만화소 광학 손떨림 방지기술과 3GB LPDDR3 RAM 들어가 있는데 LG G2탑재된 OIS기능이 들어간 걸로 보여집니다. 또한 배터리 부분인데 기존 베터리용량 보다 조금더 올라가 있네요. 노트3에는 GRAM부분을 통한 배터리 성능 향상 여부도 궁금해 집니다. 세부 스펙 사항은 아래 내용 참조해 주세요.














기사 내용을 보면 갤럭시노트3의 Dimensions라는 부분에서 노트3도 같은 규격을 취한다고 나와있는데 

5.5인치 갤럭시노트2의 크기는 151.1mm*80.5mm*9.4mm 입니다.


기존크기를 유지하면서 1.68인치의 확대는 아무래도 세로쪽으로 스크린이 확대될 가능성이 가장 커보입니다.

이 부분은 LG G2의 내용과 비슷할거 같습니다.


아래 포스팅 자료를 참조해주세요.





갤럭시노트3 예상가격 과 디자인

9월 4일 베를린에서 공개될 갤럭시노트3의 스펙은 이전 포스팅한 내용과 비슷합니다. 갤럭시노트3의 가격이 궁금하실 텐데요. 갤럭시노트2의  출고가(1,155,000원)와 비슷한 수준으로 측정이 될 거 같습니다. 


외부 스펙상으로 크게 변동이 없고 이슈화가 될 매터이얼 적용가능이 희박하고, 다른 기능추가에 따른 부속 추가가 없어 보이네요. 기존 탑재되어있는 부속 업그레이드 수준이라면 출고가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아 MC부담 부분 없을 듯 하고 AP부분의 신형 엑시노스관련 탑재 되다 하더라도 출고가에 미치는 영향은 미비합니다.  결론적으로 갤노2의 가격 선으로 봐야하는데.. 그렇다면 가격대는 백십만원 전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에 대해 말이 많지만 지금까지 삼성의 행보를 지켜보면 모서리가 각진 모델은 안 나올거 같습니다. 이미 유출된 갤럭시노트3의 스케치가 대량의 디자인 형상으로 확정될 거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이미 유출된 디자인과 스펙으로 나오지 않을 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사실 이렇게 유출된 스펙을 보니 그 동안 조금 뭔가를 기대했던 유저로써는 실망스러운 자료입니다. 하지만 스펙사양은 하드웨어 스펙이니 디자인과 특화기능이 어떻게 나오는지 관심갖고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국내출시 일정은 조금 빠르게 진행되어 질거 같습니다. 아이폰5S(가칭) 차기 아이폰 모델이 9월 10일에 발표 된다면 국내 출시일이 정해질 텐데 아이폰도 삼성을 견제해야하는 입장이라 시기를 늦추기는 않을 거 같습니다. 적어도 2기종 모두 9월 말이면 모습을 보일 거 같은데 그렇게 된다면 9월 중순 이전에 예약판매가 진행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오늘 포스팅된 내용은 삼모바일에서 공개한 자료로 작성된 데이타 입니다.

삼성에서 발표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양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 및 가격은  큰 변동이 없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최종 스펙 및 가격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