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윈도우8.1 스크린샷 부분 확대 단점, 다른 캡쳐 방법



윈도우8.1 업그레이드 한 이후 불편한 스크린샷

불가피하게 윈도우 8.1이 설치된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이 조금씩 나오네요. 우선 프로그램 호혼문제가 살짝 나오고 있고 가장 불편한 건 스크린 샷이네요.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쩔 수 없이 스크린 샷을 많이 하는데 윈도우8에서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네요. 보이는 화면보다 커진 상태로 스샷이 찍혀집니다. 블로그를 자료를 만들다 보면 스크린 샷을 상당히 많이 찍게 되는데 스크린 샷에 문제가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윈도우7로 내려가야 하나 고민까지 됩니다. 우선 불편한대로 윈도우8.1 스크린샷 그래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함게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기본 화면에서 윈도우 화면을 볼 경우에는 아무이상 없이 잘 나옵니다. 하지만 스크린샷을 작동을 하면 이상하게 화면이 부분확대되어서 캡쳐를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이게 그냥 전체 캡쳐뜨는 건 윈도우 8.1에 탑재된 캡쳐 도구를 이용하면 되지만 팝업창, 진행 창은 찍을 수 없어서 이것도 불편합니다. 


캡쳐를 실행하면 아래 처럼 전체화면이 아닌 부분 확대화면으로 확대가 되어집니다. 그래서 원하는 부분 캡쳐가 불가능합니다. 칼무리, 안카메라, 스크린헌터등 모든 캡쳐 프로그램이 동일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도 지금 가장 편한방법은 활성화 영역, 영역지정 모드는 없지만 윈도우키+스크린샷 키조합으로 윈도우8.1 스크린샷을 찍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이 윈도우8.1을 사용하면서 스크린샷을 하면 포토샵으로 몇 번의 수정작업을 거치게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스크린 샷 된 사진은 앱부분 사진에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 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조금 적응 되다 보니까 나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스크린샷을 연속을 찍고 편집하면 되기 때문에 칼무리 처럼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래는 윈도우8.1에서 윈도우키+스크린샷키를 동시에 눌러서 저장된 스크린샷 이미지들 입니다. 스크린샷 될 때는 살짝 페이드인 같은 효과가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별도의 캡쳐도구가 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윈도우8.1앱안에 이는 캡쳐도구를 함께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직 프로그램들간의 호환에 조금 문제가 있는 윈도우8인 거 같지만 앞으로 이런 불편한 점 빨리 개선되었음 좋겠습니다.


요즘 윈도우8.1에 적응하고 있는데 아직은 많이 불편하네요. ^^

오늘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8.1 스크린샷 부분 확대 단점, 다른 챕쳐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