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윈도우8.1 파티션 나누기 (윈도우에서)



윈도우 8.1 파티션 분할

이번에 아티브북9를 구매하는데 아시는 것 처럼 Ativbook9은 프리도스로 구입이 안되고 정품 Window8.1이 기본 설치 되어있습니다. 처음 받아보니 파티션이 없이 그냥 통으로 C드라이브로 잡혀있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포멧해야 하나 했는데 윈도우8.1은 자체적으로 파티션 분할 지원이 되네요. 그것도 디스크 관리에서 간단하게 나눌수가 잇습니다.



아티브북9을 구매하면 파티션 나누기 가이드가 함께 동봉되어있어서 필요해서 파티션을 분리해 봤습니다. 설명서 보면서 한번 윈도우8.1 파티션 분할을 해 봤습니다. 설명서에서 나오는 주의사항은 파티션 분할은 C드라이브만하고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 받아놓으시랍니다.^^


처음 윈도우 설치버젼으로 받은 SSD256안에 뭐가 이리도 많이 있는지 정삭복구, 정상, 부팅, 페이지 파일, 복구 파티션. 복구2... 흠.. 제가 나눌 C드라이브는 217G밖에 없네요. 울트라 계열은 어쩔수 없이 SSD를 잘 쪼개서 사용해야 겠더라고요. 우선 파티션 나누기 전에 현재 컴퓨터 C드라이브 남은 용량을 확인해 봤습니다. 


윈도우는 기본 설치 되어있었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프로그램 몇개 PC안에 저장하니 약 152GB밖에 안남네요.. 그래픽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자체가 용량이 커서.. 참 요. 그럼 100GB만 D드라이브로 잡아야 할 거 같습니다. 중요한 자료만 백업하고 나머지는 SD카드 64넣고 다니면서 사용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원래 기본사양인 128GB인데. 윈도우 깔고 프로그램 몇 개설치하고 필요프로그램 몇개 컴퓨터에 저장해 놓으면 바로 용량 추가 나오겠네요.



간단하게 설명서를 보면서 따라해 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키+X키를 눌러서 디스크 관리를 선택 해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윈도우 하단에서 이렇게 올라오면 디스크 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티션이 가능한 C드라이브를 선택해서 C드라이브로 잡을 용량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 만 해주면 되더라고요. 간단하게 스샷 올려드릴 테니까 참고바랍니다.


C드라이브를 찹고 볼륨 축소를 눌러주시면 알아서 필요한 양 만큼 계산이 됩니다. 


아래처럼 축소공간 쿼리 중으로 나옵니다.잠시 기다리면 알아서 적정량을 계산해서 공간할당을 추천 해 줍니다. 


용량 축소할 때 공간입력이 사용할 수 있는 최고공간을 넘기면 안된다고 합니다. 


아래같이 축소할 공간을 입력해야 합니다. 위에보이는 사용할 수 있는 축소공간 크기를 넘기면 안된다고 하니 최고치 109378을 입력해줍니다. 뭐 C드라이브 공간을 너무 타이트 하게 가면 안되는 거 같습니다. 


그럼 드라이브가 그냥 나눠지고 이제 나눠지 곳에 포멧만 해주면 끝입니다. 


D드라이브 잡고 새 단순 볼륨 클릭


볼륨 만들기 위해 다음 클릭


단순볼륨 전체 크기를 잡고 그냥 포멧 해주세요.






따로 설명이 필요없어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윈도우8.1은 캡쳐가 쉽지 않네요. 윈도우8 캡처시 화면이 확대되는 현상이 나오네요. 앞으로는 그냥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를 찍어야 겠습니다. 노트북으로 포스팅 할때만요.. ㅎㅎ 오늘 간단하게 윈도우8.1 파티션 나누기 살펴봣습니다. 윈도우7 사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윈도우8.1 파티션 나누기 (윈도우에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