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4 사용후기 [노트3 비교]



갤럭시노트4 사용후기

조금 늦은 후기인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출시되자마자 찾아보고 후기를 적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았으나 그럴 여건이 안되네요. 며칠 전에 지인이 갤럭시노트4를 구입해서 잠깐 사용해 봤습니다. 뭐 스샷을 찍으면서 할 필요성은 없고 .. 이미 많은 후기들이 있어서 제가 느낌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3 차이를 간단하게 글 남겨 드립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4를 사용해본 첫느낌은 외간에서 상당히 마무리가 잘 되었다는 부분입니다. 디자인의 변화라기 보다는 디테일의 정교함 정도 인거 같습니다. 아이폰, 아이언에서 다 쓰고있는 알루미늄 다이어몬드 커팅 도입.. 왜..이제서야..


이 부분 하나라 그동안 노트3에 대한 가장 아쉬운 부분 프레임이 대한 단점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상당한 퀄리티 변화가 돋보이더라고요.


그리고 갤럭시S5에 이미 들어가 있는 심박센서와 지문인식등 노트3에 없는 하드웨어적인 기능에 대해서는 탐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스펙상으로 가장 부러워 했던 OIS적용 카메라 부분인데 이부분을 잠시 테스트 해봤는데 스마트폰 카메라, 한계가 있긴 있는 거 같습니다. 노트3 대비 엄청나게 우수해 졌다기 보다는 조금 좋아 졌다정도 였습니다. 여러상황에서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카메라부분 보다는 화질의 선명함은 역시 QHD위력을 보여주더라고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노트4 스펙부분에서 차이를 보면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QHD적용과 무게는 176g으로 노트3대비 4g증가, 엑시노스5433적용(스냅드래곤800), OIS지원 1600만 카메라(1300만에서 업그레이드)고속충전, Spen 필압단계 2배(2048단계 업그레이드), 지문인식, 심박센선, 자외선 센서, 산소포화도 센서, 광대역LTE-A, 그리고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는 긴급모드, 초절전 모드, 프라이빗 모드 그리고 Konx설치형 정도 차이가 납니다. 



2013년 형과 2014년 형에서 이정도 업그레이드라면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


개인적으로 단통법이 시행된 지금 이시점에서 노트3 유저가 노트4로 넘어가야할 큰 이유를 느끼지 못했던건 사실입니다. 


당연히 어느게 더 좋은지, 뭐가 더 좋냐고 물어본다면 노트4의 퍼펙트 승입니다. 

하지만 단말기 가격, 그리고 아직 남은 할부잔금(공기계 중고 팔면 되긴하지만)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는게 솔직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우선 엑시노스  5433적용 임에도 불구 하고 64비트 지원이 안되고 3GB램이라는 부분은 마지막 까지 노트4의 아킬레스건으로 남아 있을 거 같습니다. 


고해상도(QHD), AP엑시노트5433, OIS, 고속충전, 심박센서.... 너무 부러운 부분이 많지만 갤럭시노트3에서 노트4에 대한 차이 보다는 노트4에서 갤럭시노트5와의 차이가 더 클 거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4 디자인과 재질의 변화는 상당히 긍정적인 모습이 많이 보였고 추 후 업그레이드 버전에서 지금의 노트4보다는 더 좋은 외형상의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아쉬움은 상당히 많이 남습니다. 노트3 유저분들 중 노트4로 넘어가시는게  큰 부담 없으시다면 당연히 노트4로 넘어가셔도 괜찮겠지만 현 그지 같은 단통법이 발동 걸린 상황에서 노트4가 노트3 보다는 확실히 좋은 스마트폰 이나 무리해서 노트4로 넘어가실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



너무 개인적인 생각인지는 모르겠으나.. 솔직한 생각입니다. ^^






이상으로 갤럭시노트4 사용후기 [노트3 비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