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단어장 어플 추천, 8강 프랑스vs독일, 브라질vs콜롬비아 경기 보세요.^^



단어장 어플 추천, 8강 프랑스vs독일, 브라질vs콜롬비아 경기 보세요.^^

벌써 일주일이 다 갔네요. 내일 새벽에 브라질 월드컵 8강 1-2경기 프랑스와 독일, 브라질 콜림비아 중계 경기 일정이 잡혀있네요. 요즘 중국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어플 찾다가 괜찮은 단어장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단순한 단어장 어플인데 무료면서 엑셀로 정리해서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해서 보기 정말 잘되어있는 거 같습니다. 예전에도 잠시 사용했는데 다시 공부를 하려하니 막상 심플한 단어장이 없어서 보기 편하고 정리하기 쉬운 스터디드로이드 라는 어플 소개와 내일 열리는 브라질 월드컵 8강 프랑스와 독일, 브라질과 콜롬비아 중계 일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주말이라 둘 중에 하나는 생중계로 보려 합니다. 




우선 브라질 월드컵 기간이라 프랑스와 독일 경기일정, 시간과 브라질 콜롬비아 중계일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프랑스와 독일은 몇 시간 후인 내일 새벽 1시 경기일정이 잡혀있고 이후 새벽 5시에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중계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생중계 방송사는 3사 모두 경기중계할 예정이라 내일 새벽 1시에 프랑스 독일 보시려면 선호는 채널 선택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KBS, MBC SBS 모두 중계 예정입니다. 컴퓨터로 브라질 생중계 보시려면 그냥 브라질 월드컵 검색하시면 네이버나 다음이나 경기 몇시간 전부터 바로 들어갈 수 있더라고요.





지금 4일 오후 7시에 검색하니까 바로 생중계를 볼 수 있는 화면이 검색되네요. 


경기가 시작되면 가운데 알림부분이 생중계로 바뀌면서 바로 중계를 보실 수 있고 이전에는 알림설정을 통해 자신의 캘린더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역대전적 보시면 아시겠지만 브라질과 콜롬비아는 전력상 브라질이 우위지만 프랑스와 독일 경기는 꽤 볼만한 경기가 될 거 같습니다. 프랑스와 독일 역대 전적을 아래 표 참고 하세요^^ 전적상으로는 프랑스가 살짝 앞서지만 경기결과는 반대가 될 거 같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암기장 어플은 StudyDroid라는 어플입니다. 엑셀같은 곳에서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자료를 입력하신 후에 암기장 홈페이지에 CTRL+V로 붙여주시면 자동으로 정리가 됩니다. 엑셀에서 구분자만 잘 넣어주신 후에 정리하시면 편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아에서 StudyDroid라고 입력하시면 무료버전 검색이 가능합니다. KitKat하고도 잘 호환됩니다. 특히 사진 찍어서 이미지를 통해서 암기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는 단어장이고 단순하면서도 배경색상을 바꿀 수 있어서 실용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를 통해서 엑셀에서 아래 처럼 입력하신 후에 전체영역으로 잡고 홈페이지에 붙여 주시면 구분자를 기준으로 알아서 정리가 됩니다. 


구분자로 해서 입력해 놓으면 아래처럼 알아서 나눠서 정리가 됩니다. 필요하면 사진을 추가해 주시면 되고 요즘은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자료 찾기도 너무 쉬워서 안드로이드 나만의 암기장을 만들기 딱 좋은거 같습니다. 



 학생 때 공부 좀 더 열심히 할걸... 나이 들어서 공부하려니 머리에 잘들어오지도 않고 수시로 확인하면서 외우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 까먹어 버린 한자들도 간자와 싸우면서 외우고 있습니다. 얼마나 시간이 지나야 어느정도 만족할 수준으로 갈지는 모르겠지만 천천히 공부 해볼게요. 스터디드로이드 써보시면 정말 단순하면서도 암기하기 정말 좋은 어플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한 주간 고생 많으셨고 오늘 월드컵 8강 경기 일정과 안드로이드 단어 암기 어플 살짝 소개하고 물러갑니다.






이상으로  단어장 어플 추천, 8강 프랑스vs독일, 브라질vs콜롬비아 경기 보세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