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자르기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갤럭시S5]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자르기 [갤럭시노트3]

이 기능이 언제부터 가능한 기능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자리기, 편집이 가능하네요. 이전에 어플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잘랐는데, 오늘 카톡으로 동영상으로 전송하려 하는데 용량 제한으로 보낼 수가 없어서 보니 동영상 자르기가 있어서 살짝 소개해 드리려고요. 노트1에서는 아직도 없는 기능이라 노트 3자 갤럭시S5, 갤럭시S4에서는 동영상 편집이 손쉽게 되어 있네요. 그동안 이것도 모르고 어플 혹은 PC에 다운로드 받아서 잘라서 용량을 줄였는데 그럴 필요가 없네요. 기본 탑재 갤러리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이미지 자르기가 가능해서 알고 계시면 꽤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 근데 아직 까지 저만 몰랐던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네요.. ^^


우선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등의 기본어플인 갤러리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노트1 4.1.2에서는 전혀 생각할 수 없던 기능이었는데 4.3에서는 모두 다 지원되는 거 같네요. 제 노트3와 와이프 갤러기S4도 동영상 자르기가 있는 걸 보니 갤럭시S5에도 당연히 있겠네요. 




갤러리에서 자르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주세요. 뭐 편집을 하려면 동영상 전문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지만 보통은 자리기만 해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어플이 동영상 자르기가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편하네요.^^ 동영상을 선택하신 후에 위에 보위기 잘라내기(가위)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가위(동영상편집) 아이콘을 선택해서 들어가 보시면 동영상 잘라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단에 있는 두개의 조절바(녹색형광)바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자신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처럼 선택을 해 주시면 어디가 저장될까요?



 아래보이는 것 처럼 앞선택바와 뒷 선택바 사이가 되겠죠?? 당연한 말이겠지만 ^^

원하시는 구간을 선택해서 잘라낼 수가 있는대 가운데 보이는 플레이 버튼으로 잘라내기 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구간 선택이 다 되었다면 우측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원본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잘라진 파일명으로 하나 생성이 됩니다. 


아래처럼 원하는 파일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파일 하나가 생깁니다.


이후 동영상 잘라내는 과정 잠깐 거치고 잘라진 동영상 파일이 생성됩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라고요?? ㅎㅎ 저만 몰랐던 내용 포스팅일 지 모르겠습니다. 킷캣이전 버전의 사용자들은 동영상 자르는데 항상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기본 탑재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잘라내기가 가능하니 좋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 소망 할게요^^



이상으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자르기 [갤럭시노트3]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