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64기가 외장 메모리 속도 비교 [삼성 vs 트랜센드 microSDXC]



64기가 마이크로 외장 메모리 속도 비교

이전에 트랜센드 64기가 마이크로 메모리 구입했었는데 며칠 전에 삼성 마이크로 외장 메모리 제품도 구입하게 되어 속도를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가격대비 제품을 고를 실 때 조금이라도 참고가 될 거 같아서 속도 비교 후기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제품 모두 자료가 있는 놈으로 비교 테스트를 해서 정확한 비교 자료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머지 환경은 모두 동일하게 해서 외장 메모리 속도 테스트를 했습니다. 외장 메모리(T Flash Memory)는 급이 있어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만 동일 가격대의 제품 기준으로 봤을 때는 속도상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트랜센드, 삼성 등의 메이커 마이크로외장메모리는 동일 클래스 기준으로 봤을 때 가격에 포커스를 맞춰도 수치 상으로 나쁘지 않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비교 외장 메모리 종류는 삼성 Plus MicroSDXC UHS-I 64GB 제품으로 클래스 10제품입니다. 


뒷 분에 방수, 외장메모리 보증기간 10년이 명시 되어 있습니다. 



샌디스크 제품은 Premium 300X MicroSDXC UHS-I 64GB 제품으로 가격대는 4만원 정도대를 형성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단지 트랜센드제품에는 동일 가격에 MicroSD Adapter가 동봉되어 있고 포장은 더 이쁘네요. 





64기가 마이크로 외장메모리에서 표기되어 있는 최대속도와는 큰 차이를 보이는 수치가 나옵니다. 뭐.. 저런수치를 믿을 사람은 없겠지만 전반적으로 삼성이 파일 크기가 큰 쪽 비교에서 약간의 우위를 점하고 있었고 512쪽에서는 트랜센드 쪽에서 속도가 조금 더 잘나왔습니다. 두 개를 놓고 성능 비교를 한다면 삼성 외장메모리를 추천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외장메모리 선택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CrystalDiskMark 속도 비교자료 보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 해 주세요.  대충 쓰기속도와 읽기속도를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사이즈별로 테스트를 세분화 해서 보여주는 외장메모리 속도 측정 도구입니다. 



이상으로 64기가 외장 메모리 속도 비교 [삼성 vs 트랜센드 microSDXC] 비교 후기를 마칠게요.
점심 식사 맛있게 하시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이상으로  64기가 외장 메모리 속도 비교 [삼성 vs 트랜센드 microSDXC]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