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Azdesign™ 블로그 1주년 기념 포스팅^^



블로그 1주년 기념 포스팅입니다.

오늘로써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되었네요. 2012년 10월 10일에 시작을 해서 지금까지 참 많이 배우고 또 많이 속상해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해온거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블로그가 유지될 수 있었던건 제 힘이 아니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의 댓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 테마를 만들고 제 나름대로 카테고리를 나누고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꾸미에게 자신감을 갖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시작한 블로그이지만 현업과 과정 그리고 매너리즘에 빠진 적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좋은 정보 정말 쉽게 포스팅 해드리려고 노력했고, 방문자가 늘어가면서 욕심을 내보기도 하고, 저품질 블로그라는 단어에 집착해서 포스팅 퀄리티보다는 블로그 살리기위해서 노력한 적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방문자 수를 신경쓰지 않고 나름 좋은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네요. 이전과 지금 그렇게 블로그 상황이 크게 좋아진건 아니지만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과의 소통을 더 많이 할 수 있어서 기분은 더 좋습니다.^^ 



1년동안의 블로그 성적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 1년동안의 성적표 입니다. 


현재까지 총 방문자 2,800,000명 일평균 7,000명 정도의 방문자입니다.

하루에 평균 1.5개의 포스팅과 15개의 댓글입니다.^^

(유사포스팅 관련된 100개의 삭제 포스팅 포함되어 있습니다.ㅜㅜ)







블로그 하면서 몇 달이 지난 시점에서 가장 욕심을 부려본건 다음 베스트글 선정이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다음 베스트에 오를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했었습니다. 몇 번을 시도 했지만 실패했던 기억이.. 그리고 전 그런글로 선정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낄 때 쯤 제 필력이 올라간건지 운이 좋았던건지 7월에 처음으로 Pick이 선정되었고 이후 몇개 가 더 선정이 되어서 이제는 9개 정도의 픽선정글을 갖게 되었네요.^^






아직 까지도 초보블로그의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고 항상 좋은자료를 나름 객관적인 자료로 찾아뵙고 싶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해서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미안한 마음이 앞서네요. 이제 1년이라는 블로그 생활을 시작으로 생각하고 항상 좋은 모습으로 좋은 자료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루 1개의 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도 쉬운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부족하고 블로그 포스팅 카테고리가 너무 한정적인 부분도 있는거 같습니다. 7월달까지 100명정도의 구독자 수도 300명 이상되었지만 조금더 공감대 형성할 수 있는 글을 포스팅하고 SNS쪽에서도 활동을 하고 싶은데 이건 제 욕심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 많은 조언 부탁드릴께요^^







항상 블로그에 도움을 주시는 모든분께 감사의 말씀 전해 드립니다. 

한별님, Az님팬님, 굿럭키가이님, 지산님, Spapa님, 불휘님, 텔미고님, 샤넬리님, 흑풍님, 스톨님.. 그리고 제 블로그 방문해 주시는 모든분들과 항상 응원해주시는 든든한 후원자이신 별님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쉬어갈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해 주시는 모든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Azdesign 블로그 운영 1주년 기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