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3 디자인 유출 (디자인 특허 등록 자료)



갤럭시노트3 디자인 유출 (디자인 특허 등록 자료)

갤럭시노트3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모든게 다 루머라는 의견에 저도 공감하지만 이번에 갤럭시노트3 디자인이라 추정되는 디자인이 미국 특허청(USPTO)에 의해 발표되었다는 내용이 삼모바일을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9월 4일 갤럭시노트3은 출시가 될 예정인데 현재 삼모바일에서 노트3 디자인 의장(디자인권리)으로 판단되는 도안은 이중에 하나일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신제품이 출시되기 이전에 세계에 의장(디자인 권리를 받을 수 있는 특허)을 등록하게 됩니다. 이 디자인권리에 속하는 Patent 통해서 타사의 모방 및 자사의 지적재산권을 보호 할 수 있게 되는데 미국특허청에 지금까지 삼성에서 선보이지 않은 디자인이 등록되었다는 보도는 어느 정도의 상품성을 갖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삼성에 등록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지금까지 S Pen관련 부분도 도안에 표시되어있어서 삼성정도의 규모로 본다면 신제품 디자인 출시이전에 원안디자인 외에도 유사디자인 수십개를 같이 출원해서 갤럭시노트3 디자인 보호하는데 본 디자인이 노트3의 디자인일 수도 있고 디자인 시안 중 유력한 한개의 모델이 될수도 있다고 추정이 됩니다. 




갤럭시노트3 9월 4일자 최종스펙 및 실시간 공개방송 보러가기.
















갤럭시노트3 디자인 유출 1(디자인 특허 등록 자료)

이 디자인이 갤럭시노트3 디자인 이라고 제기되어지는 부분은 아래 이미지 부분 중에 FIG 3하고 7에 Spen공간이 탑재되어있다는 근거로 가장 유력한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중 하나라고 주장되어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전에 공개된 갤럭시노트3의 스케치 디자인에서는 Spen에 관련된 정보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의 가장 특화 된 기능 중 S pen은 어떻게 보면 노트를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이기 때문에 S-pen 탑재공간이 고려된 디자인이 갤럭시노트3의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주장하는데에는 큰 설득력이 있습니다.








디자인 특허등록은 제품 공개 이전에 이뤄저야 하는 절차 입니다. 지금 이 공개된 디자인도안은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시안 중 유력한 모델중에 하나임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삼성이 미국특허청에 등록했다는 이유하나로만 봐도 노트3일 가능성이 크겠죠. 그리고 등록 시점이 6월로 되어있는데 9월에 공개될 제품 기준으로 본다면 금형설계및 양산일정을 생각해도 적어도 제품출시 3개월 전에는 어느정도의 디자인이 나왔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9월 출시일정을 목표로 잡고 등록을 한거라면 어느 정도 신빙성이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두대 팔 제품도 아니고 제품 양상이전에 테스트를 거쳐야하는 제품개발과정을 본다면 6-7월정도에 디자인 등록이 되었다는 부분은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시안이라고 주장하는 게 설득력이 보여지는 시점 또한 맞아 보입니다. 지금 공개된 디자인이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수도 있고 디자인 시안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에 대한 정보가 빠르게 유출이 되는 거 보면 이번 주 아니면 다음주 정도에 최종 디자인 시안이 유출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3 디자인 유출 2 (디자인 특허 등록 자료)

아래 사진은 갤럭시노트2 와 갤럭시노트3의 예상 디자인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기존 갤럭시노트2의 외향스펙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스크린이 5.7인치 정도로 커진다면 아래 사진처럼 세로로 길게 되는 디자인이라는 삼모바일의 소식과 매칭이 되는 부분입니다. 여러 개의 디자인 시안이 등록이 되었겠지만 미국 특허청에 등록된 디자인 또한 유력한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시안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해주고 있네요^^




갤럭시노트3 디자인 공개

노트3의 디자인 공개는 삼성에서는 9월 베를린에서 공개하기 전까지 탑시크릿 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설령 노출이 되었다 하더라도 삼성에서는 우선 관련 내용을 이슈화 시키지도 않을게 뻔합니다. 하지만 신제품 디자인에 대한 권리를 받기 위한 특허등록은 숨기고 싶어도 숨길 수 없는 절차입니다. 삼모바일에서 미국 특허청에 등록된 디자인을 갤럭시노트3의 디자인 전하는 부분은 지금까지의 노트3의 디자인의 윤곽이 잡히는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루머에 의한 추론이라는 점 이해해 주시고 본 포스팅은 노트3의 신제품 공개이전 까지 참고 자료로 생각해주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디자인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