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갤럭시S4/갤럭시노트 폰트 변경



갤럭시S4/갤럭시노트 폰트 변경 방법

앞으로 폰트관련 자료도 공유하기 위해 간단하게 스마트폰 폰트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릴께요. 기본적으로 폰트는 스마트폰에  4-5개 정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모르시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설치하고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기종이 2개라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 폰트 경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계열은 폰트변경 방법이 동일하니 아래 스샷을 참조해서 폰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4와 노트는 폰트변경하는 메뉴위치가 조금 틀리지만 어차피 폰트 변경은 디스플레이 메뉴안에 있습니다. 다른 기종이라도 폰트 변경하실려면 환경설정에 있는 디스플레이 메뉴를 보시면 대부분 폰트관련 메뉴가 있을 겁니다. 추후에 폰트다운 받을 수 있도록 자료공유와 일반 PC용 폰트를 스마트폰 용으로 만드는 방법등을 소해 드릴테니까 가끔씩 오셔서 폰트자료도 받아가세요^^ 당연히 유료폰트는 못올리겠죠^^







스마트폰 폰트 설치 방법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서체 (폰트)등을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루트권한을 얻은 유저의 폰트변경 방법Apk라는 설치파일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인데 전자의 방법의 경우는 루팅이라는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테마관련된 부분에 서 소개해드렸고 조금 번거럽기때문에 apk라는 설치파일로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의 거의 대부분일 겁니다. 


Apk라는 설치파일은 안드로이드용 설치파일로 그냥 파일을 폰트변경 어플등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을경우 바로 설치게 진행되며 PC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저장하게 되면 저장된 폴더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받는건 자료의 한계가 있겠죠? 배포목적인 안니고 자기만 사용할 수있는 폰트는 인터넷에서 apk파일 형태로 많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폰트가 스마트폰에 무작정 많이 깔려있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이 폰트파일 용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보통 3메가 이상에서 5-6메가정도가 되어서 무턱대고 폰트를 많이 설치하시다 보면 폰트용량만 10개만 되어도 50메가 이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경량화해서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너무많은 폰트 설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본폰트외에 꼭 필요한 폰트만 설치해서 사용해 주시고 맘에 안드시면 삭제해주시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그럼 APK파일의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상에서 설치파일로 되어있는 apk파을 폰트를 구하셔서 폰안에 저장해놓으세요. (이후 포스팅을 통해서 폰트자료는 공유해드릴께요)

폰트정도 크기의 파일은 드롭박스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고요. 


인터넷을 통해서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지정해놓은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 인터넷 다운로드 폴더 설정관련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 어플정보/추천팁] - 스마트폰 다운로드 폴더 위치 [인터넷 저장 파일 찾기]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온다면?

구글 플레이에서 발행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면 보안상의 이유로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옵니다. 이때는 보안으로 들어가셔서 알수없는 출처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체크가 되어있다면 저장된 apk파일을 터치하시게 되면 패키지 설치 관리자가 나옵니다. 이때 설치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스샷은 SD카드에 저장되었을때 나오는 팝업문구 입니다. 인터넷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이 아래 과정부터 나옵니다.[모바일 설치하시는 분은 이부분 패스]


   



모바일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스샷이 나오는데 그냥 설치할까요? 라는 문구가 나오면 설치만 눌러주시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 이제 폰트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이젠 서체(폰트)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각 기종마다 서체변경하는 메뉴위치가 틀려서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 구분지어서 설명해 드릴께요. Font바꾸는건 그냥 클릭만 하면 됩니다.^^


 







갤럭시노트1 폰트 변경 방법

모두들 당연히 알고 계시겠지만 스샷을 통해 폰트 변경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하단키중 메뉴키(좌측)키를 클릭하시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디스플레이 부분에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메뉴는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지는 거의 대부분의 설정이 이곳에 있습니다. 폰트도 당연히 이부분이겠죠? 다른 기종도 다 비슷합니다.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려보시면 서체설정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새 서체 선택이 나오는데 그냥 설치된 서체를 선택해 주세요.

  



새 서체 선택 창이 나오면서 서체를 xxx로 설정할까요? 가 나오면 를 선택하시면 재부팅없이 바로 폰트가 적용된 화면으로 나옵니다. 예전에 폰트만 바꾸면 리부팅했어야 했어야 했는데 ㅎㅎ


    









갤럭시S4 폰트 변경 방법

갤4의 폰트변경 방법도 갤럭시노트나 갤럭시S4와 거의 유사합니다. 단지 들어가는 방법이 환경설정에서 연결탭이 아니고 내 디바이스 탭으로 들어가시면 디스플레이 메뉴가 나옵니다.


  



갤럭시노트와 비슷한 화면구성이 나오는데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서체 설정이 나옵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서체를 변경키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갤럭시S4도 폰트가 손쉽게 변경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폰트변경 포스팅을 갤럭시노트와 갤럭시S4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렸는데

아직 모르셨던 분이면 유익한 정보였을거 같고 다아시는 분들은 안읽으셨겠지만

앞으로 폰트 제작방법 및 자료 공유를 위한 포스팅이라 생각해 주세요^^


그럼 오늘도 이만~~^^





이상으로 갤럭시S4/갤럭시노트 폰트 변경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