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스마트폰 계급 최신자료[스마트폰 스펙비교]



스마트폰 계급도로 보는 스펙비교

오늘 최신 스마트폰들의 계급도와 하드웨어 스펙비교자료를 포스팅 해드릴께요. 아무래도 스마트폰 구입하신다면 성능과 스펙이 궁금하실텐데 2013년 7월 기준으로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의 스펙을 비교해드릴께요. 스펙은 스펙일 뿐 성능 및 호환성이 최적화 되어 있는건 아닙니다. 스마트폰 기기를 새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계급도와 스펙비교표를 참조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구입을 결정하셨다면 관련 기종 후기를 집중적으로 보세요. 보통 후기쪽에 댓글이 많이 달린 포스팅 위주로 보시면 큰후회 없으실거 같고 통신사관련 모바일속도등도 참조하신 후 심사숙고해서 고가의 스마트폰 구입이 후회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2013년 9월 13일자 스마트폰 계급도 최신자료 보러가기(3.0버전)




아참 그리고 스마트폰 구입하시기 전에 아래 스마트폰 구입시 꼭 알아야할 사항을 정리해놓은 포스팅 자료를 참조하셔서 휴대폰을 싸게 하는 법을 어느정도 알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가면 정말 크게 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판매하는 지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보상정책 들어간 속이고 스마트폰 한대 팔아서 70만원까지 벌수 있다고 하네요. 역으로 따지면 그만큼 비싸게 주고 살수도 있다는 말이니까.. 한번 구입하면 보통 2년이상 사용해야할 스마트폰 너무 선급한 판단보다는 관련 기종 후기를 많이 검색하신 후 구입하세요. 아래 포스팅 자료 꼭보시고 참고해주세요.

휴대폰 싸게사는 법 포스팅 보러가기






최신 스마트폰 계급도

이 계급도는 재미로 한번 봐주시면 됩니다. 2013년 5월자가 최신이라 갤럭시S4 LTE-A에대한 스펙과 성능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서 지금 보시기에는 조금 아쉬운 계급도 입니다.[출처 스마트폰 계급도 어플]

스마트폰 계급도 어플은 조선시대 시민의 계층을 스마트폰의 성능기준으로 대입해서 만들어놓은 계급도입니다. 이 순위는 사실 성능과 조금 차이가 날 수는 있지만 어느 정도의 신뢰성이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가시는것보다는 어느정도의 스펙서열 같은 순위를 알고 가시면 좋겠지요^^







최신 스마트폰 스펙비교 [폰순위 자료]

간단하게 계급도를 보셨으면 이젠 폰순위를 통해 스펙을 한번 비교해볼까요? 스마트폰을 구입하시게 되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할 부분이 스마트폰 AP부분이 입니다. 이 부분은 컴퓨터로 따지면 CPU칩과 그래픽카드와 램같은 영역정도로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무리 연산속도가 빨라도 그 데이타를 표현하는 디스플레이가 받쳐주지 못하면 있으나 마나한 구조가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요즘 스마트폰은 기존 CPU와 램영역뿐 아니라 GPU의 그래픽 영역까지도 함께 생각하셔야합니다. 뭐 엑시노스, 스냅드래곤 같은 말들이 CPU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깊이 아시면 좋겠지만 아래 나온 스펙 순위정도를 보시고 어떤게 더 좋은거구나 정도로 생각하세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갤럭시S4의 탑재된 엑시노스는 발열등의 문제점이 제기와 LTE-A출시로 인해 퀄컴사의 스냅드래곤의 계열로 당분간 신제품이 나올거 같습니다.


그럼 최신스마트폰의 CPU 스펙순위부터 살펴볼까요?

스마트폰의 두뇌에 해당되는 CPU부분의 상위랭킹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S4 LTE-A가 1등이네요. 아무래도 가장 최신폰이고 스냅드래곤의 벤치마킹 점수또한 우수한 갤럭시S4 LTE-A입니다. 기존의 출시전 엑시노스에서 제기된 발열문제가 또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우려한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2.3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0, 옥타코어 엑시노스5410, 1.7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600순이네요.





그럼 GPU부분 스펙순위부터 살펴볼까요?

이부분에서도 Adreno 330@450을 탑재한 갤럭시S4 LTE-A가 1등이네요.

갤럭시S4 밑으로는 옵티머스와 베가 계열이 Adreno320 계열로 모두 2위권에 속해있습니다.



램(RMA)관련 부분 순위 입니다. 2GB DDR3이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DDR3와 DDR2는 무시못할 성능차이를 보이는 부분입니다. 구입하실때 2GB만 보시는게 아니라 DDR쪽도 확인해주세요.




화면크기와, 베터리는 참고적으로 봐주세요.

이 부분은 무조건 크다고 좋은 부분이 아니니 화면이 커짐에 따라 배터리는 비례적으로 당연히 커져야하기 때문에 큰화면일 수록 베터리 용량은 그만큼 커져야하겠죠. 가장 큰화면의 스마트폰의 베가넘버식스계열이고 베터리부분은 옵티머스Gpro가 3140 mAh로 가장 대용량 배터리입니다.





오늘은 최신 스마트폰의 스펙비교자료와 스마트폰 계급도를 통한 계보를 살펴봤는데요.

인터넷을 통한 많은 정보와 후기를 통해서

가성비를 택하느냐 스펙을 택하느냐는 사용자의 몫입니다.


후회없는 선택하시기를 바라며

조금이라도 스마트폰 구입에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통계자료는 100%로 신뢰할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참고하실 때는 좋은자료일 겁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계급 최신자료[스마트폰 스펙비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