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3 최근소식 정리



갤럭시노트3 출시일, 스펙, 디자인등의 루머 정리

갤럭시 시리즈가 항상 그래왔듯이 기대치가 높은 기종일 수록 상당히 많은 자료들이 흘러나오네요. 오늘은 이러한 자료들을  조금 정리할 필요가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갤럭시노트3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로써.. 아니 제블러그오시는 많은 부분은 아마도 갤놋3이라는 모델에 대한 정보가 많이 궁금하실테니까 지금까지 나온 정보중에 가능성이 높은 부분만 따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 디자인, 스펙, 출시일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IT관련 최근소식] - 갤럭시노트3 출시일 정보

[ IT관련 최근소식] - 갤럭시노트3 예상스펙과 디자인 정보











자료 포스팅 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ViewOn 손가락 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갤럭시노트3 출시일과 스펙알아보기

우선 노트3의 출시일은 이전에 포스팅한 대로 IFA개막 이전 이틀전인 9월4일 공개될 가능성이 거의 확실해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독일에서 공개가 되면 늦어도 10월에는 국내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디자인관련 부분인데 현재 갤럭시노트3는 단일 기종이 아닌 보급에서 고급까지 3가지와 추가로 갤럭시S4의 액티브 제품인 방수제품까지 선보 수 있다는 보도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디자인은 조금씩 상이할 가능성이 크며 기존 디스플레이 크기가 5.99인치가 아닌 5.6∼7인치 사이에서 패밀리 제품으로 선보일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리고 외관상에서는 둥근모서리가 고급스럽지 않은 평을 반영해서 엣지를 살리거나 기존 플라스틱 커버대신 다른 메터리얼을 채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가장 유력시 되는건 알미늄과 기타 특수레진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하드웨어  AP관련 부분은 저희가 희망하던 엑시노스 계열은 힘들거 같습니다. 

갤럭시S4에 적용된 엑시노스5 옥타같은 경우는 삼성이 최초로 빅리틀 구조를 사용한 제품인데 빅리틀은  무거운 프로세스가 요구되는 부분에는 고성능코어가, 작은 프로세스가 요구되는 작업에는 저전력코어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전환과정에서의 딜레이와 발열이 생각보다 높아서 문제가 되고 있는 엑시노스 계열은 제외될거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은 갤럭시S4 LTE-A에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00계열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현시점에서 하드웨어 스펙에서는 성능면에서 안정화된 스냅드래곤 800과 3GB램정도를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시점인거 같습니다.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채택의 의미

아무래도 갤럭시노트3은 플래기십 기종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기 모델로써 소프트웨어적인 혁신과 하드웨어의 안정성을 선택할 가능성이 가장 커보입니다. 기존에 갤4출시 AP관련 약점을 그대로 떠안고 출시 할 일은 없을듯 보입니다. 혁시보다는 진보적인 성향이 높아보이면 디자인적으로 고급화기종과 보급기종의 차이를 넓여서 사용층을 조금 넓혀서 패블릿 시장에 대한 포션을 더욱 확고히 다질것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노트3의 스펙및 디자인은 어떻게 보면 갤럭시노트4에서 완성될 거 같네요. 큰 기대보다는 정말 최적화된 스마트폰의 모습으로 출시되었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최근소식 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