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카카오톡 PC 버전 사용후기 간단하게 정리




카카오톡 PC버전 사용 후기

어제 카카오톡 PC 설치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 오늘은 조금 시간이 되서 간단하게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사용법도 어렵지 않고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카카오톡이랑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마우스와 키보를 이용해서 사용하다보니까 조금틀린점.. 아니 더 편한점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타치하다가 마우스 더블클릭을 해야 볼수 있다보니 조금 어색하네요^^


우선 아직 카카오톡 PC버전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 못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잠시 다녀와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러 가기














카카오톡도 이젠 피시에서...

아래 스샷을 보시면 모바일이 아닌 제 PC화면에서 카톡이 실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이전 강좌를 통해서 피시에 카톡을 설치하신 분이라면 시작화면과,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보이게됩니다. 이젠 카카오톡을 더블클릭해서 로그인만 하면 PC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디(E메일주소)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인해주세요. 아래 화면처럼 바로 대화창이 생성됩니다.





카카오톡도 PC버전 특징 살펴 보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버전과 같은 UI라 동작의 차이점만 알고 계시면 너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바일에서 터치는 마우스 떠블클릭으로, 꾹 눌러서 상세보기는 마우스 우클릭입니다.





처음 카카오톡을 실행서 들어가면 모바일과 똑같은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모바일과 똑 같습니다.


새로운 채팅을 하고 싶으면 아래처럼 마우스 좌클릭으로 종옆에 삼선을 클릭해서

새로운 채팅을 좌클릭으로 눌러주신 후 대화상대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친구리스트에서 바로 마우스 더블클릭(좌클릭) 해주시면 바로 새창이 생성됩니다.





좌측상단에 종아이콘을 눌러서 무음모드(알림 안받기)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가장 편한 부분인데요. 더보기 설정에서 PC로 알림받기를 선택해 놓으시면 메세지가 오면 바탕화면 우측하단(트레이 영역) 에 메세지 도착 팝업을 나오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계시던 네이트온이나 메신저 프로그램처럼 알림이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메세지창 배경화면과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스템 설정을 통해 PC인증 해제와 부팅시(윈도우 구동) 자동 실행 설정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셨던 메신저 프로그램과 거의 동일합니다.




가장 결정적으로 PC버전이다 보니까 키보드 단축키가 지원됩니다. PC버전에서도 줄바꿈은 Shift+Enter

저장 Ctrl+S, 채팅방 닫기 ESC등 기본적인 단축키가 윈도우 프로그램과 아주 흡사합니다.





버전정보를 통해서 버전을 알수 있는데요. .지금은 1.0,0,279이미자.. 이게 V2정도 올라가면 상당한 기능등이 추가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사용 후기

우선 카카오톡 PC버전이 베타버젼이지만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시고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5개의 피시까지 설치 사용이 가능하고, 피시방등 1회성만 사용하게 될 경우 인증하실 때 1회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게임이나 유료, 아이템등은 지원이 안되고 있지만 26일 정식오픈 때 부터는 모바일 지원 기능들이 천천히 완벽해 질거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답답했던 많은사람들과 채팅하듯이 데스크탑을 이용해서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저는 정말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플에 관해서는..]



하지만 카카오톡 PC 버젼에 대한 개인생각은

카카오톡이 가장 무서운 업체 인거 같습니다. 적자때문에 인수설까지 나왔던게 몇일전 같은데...카카오톡의 기본적인 인프라가 독보적으로 구축되어 있다는게 정말 무섭네요. 현재 가입자수는 1억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가입자수는 요즘 스마트폰과 데스크탑, 기타 제2의 모바일기가 있다는 걸 감안해도 4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률이 90로 이상으로 모바일 어플사용률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모바일 게임분야에서도 현재[각주:1]  3개월 사이 카카오톡 기반게임만 56종에 달하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순위에 10위안에 카카오톡 기반게임이 6개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카카오홈을 출시하여 안드로이드 런처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젠 정통 온라인 게임 업체들도 카카오톡 게임쪽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 수밖에 없는 구조는 위에서 언급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유저가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이젠 PC에서 까지 카카오톡을 연동해서 사용하게 된다면 몇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바일에서만 국한 되어 왔던 카카오톡의 가입자수의 파워가 데스크탑으로까지 확대 된다면 어디까지 확대될지는 아무도 모를거 같습니다. 

과연 시장에 좋은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너무 무거운 내용으로 흐른 느낌입니다~~ 전 이렇게 걱정하는 스타일이 아닌데..

그래도 제 블로그를 통해서 카카오톡 PC버전의 정보와 카카오톡이 얼마나 대단한 회사인지

알게 되었음 그정도로 된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만 포스팅을 마칠께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PC 버전 사용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1. 20130617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