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스마트폰 필수 어플 추천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스마트폰 추천 어플 / 스마트폰 추천 앱 

내 스마트폰에 어떤 어플을 깔아야할 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아래 내용은 그 동안 나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한 기준으로 나열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어플과 지인들이 추천하는 추천어플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해 드리도록 할께요. 추천어플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는대로 하나씩 자세히 다루도록 할께요^^.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안드로이드 계열이다 보니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이 되겠네요^^.











런처어플 추천 (홈화면 꾸미기)

런처어플이란 기본적인 홈을 구동하는 어플입니다. 어플서랍 / 홈화면 / 위젯등 UI 및 행동을 담당합니다.

순정 스마트폰에서는 삼성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NovaLauncher [노바런처]


ICS에서 젤리빈이 올라가면서 가장 막강하게 떠오른 런처입니다. Apex와 견주어 떨어지지 않는 기능과, 스와이프, 제스쳐, 홈화면 배열등 꼭 필요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아펙스 런처보다 가볍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홈화면 테마 공유또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저도 써보니 좋아서 유료로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2. Apex Launcher [ ICS 이상 사용가능]



저도 상당히 많은 런처를 사용해 봤지만 사용성 및 확정성면에서 

Apex Luancher에 가장 큰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홈구동시 스크롤시 버벅임이 가장 적고 순정 ICS과 가깝고 많은 무료테마가 있어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어플입니다.

유료버전인 Apex Launcher PRO와 무료버전인 Apex Launche버젼이 있습니다.

무료버젼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Launcher Pro[ 진저브레드 이하 사용추천]


진저이하에서의 최강 런쳐입니다.

스크롤링도 가볍고 메세지 위젯, 연락처등 디자인 또한 심플합니다.

ICS와는 궁합이 안맞는지 조금 버벅입니다.

진저 이하의 폰이라면 삼성홈을 과감히 버리기 Launcher Pro사용해 보세요^^




 

4. Go Launcher [ 진저브레드 이하 사용가능]


진저브레드이하의 사용자에게 두번째로 추천하는 런쳐입니다.

가장 범용적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런쳐입니다.

꾸미기 쉽고, 한글지원과 많은 기능들 상당히 많은 무료테마와 락화면등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양이 좋지 않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어플입니다.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수많은 테마가 존재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핸드폰 사양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런쳐입니다.



5. 가장 편한 홈화면 꾸미기 런처 버즈런처   사용법보러가기






2. 꾸미기 어플 추천 추천

스마트폰 꾸미는 어플은 너무 많습니다. 날씨어플, 베터리 어플, 액자, 킬러어플 등 이러한 어플은 추후에 하나씩 추천해드리고 오늘은 대표적으로 꾸미기 도구가 될만 한 대표적인 어플을 소개해드릴께요.



1. UCCW (Ultimate custom widget)   ☆ 사용강좌 보러가기 

기본적인 내용은 너무 단순합니다. 다만 각각의 UCCW 설정이 조금씩 틀려서 어려워하는데 사용강좌 링크해드렸으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간단한 사용법만 알면기본 어플 뜻 답게 위젯의 최적화 커스텀마이징이겠네요.


그 만큼 사용자가 편한대로 무한대로 확장 가능한 어플입니다.
(위젯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런처가 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2. 홈화면 꾸미기 종결자 Desktop VisualizeR  ☆ 사용강좌 보러가기 

DVR[Desktop VisualizeR] 란 어플은 핸드폰 꾸미는데 필수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의 아이콘 하나하나를 이미지가 있는 단축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어플, 이단축 아이콘을 이용하여 전화바로걸기 / 어플실행등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서 홈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홈화면을 꾸미기 시작 하셨다면 Desktop VisualizeR 로 시작하세요








3. minimalistic text

UCCW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초기 텍스트를 이용한 시계, 베터리표시 등 다른어플과의 연동으로 유명한 어플입니다. 깔끔하게 홈화면에 텍스트로 꾸미기에 최강인 어플입니다.




미텍으로 꾸민 홈화면


    






3. 갤러리 어플 종결자 QuickPic

사진보는 어플중에서 가장 가볍고 사용하기 편한 어플입니다. 삼성 기본어플이 갤러리가 버벅임을 느낀다면 전 퀵픽을 추천합니다. 어플 이름 답게 사진 로딩 속도는 정말 최고라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록 제외하기 기능이 있어서 어플오픈시 필요한 폴더만 보이게끔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갤러리 기능을 모두 갖추면서 소소한 공유관련 편리함까지~~~ 이젠 기본 갤러리는 과감히 버리세요^^













4. 파일 관리 어플 추천

안드로이드 계여리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내파일에서 파일관리를 하지만 기능이 적고 답답해서 사실 많이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Astro 파일관리자를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추세가 변하고 있습니다.


1. Rootexplorer(루팅유저), explorer(일반유저)

루팅 유저가 가장많이 사용하고 가장 뛰어난 기능을 갖고 있는 파일 관리자이다. 테마작업할때도 퍼미션을 주며 적용하기도 쉽다.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조금 딱딱하지만 그래도 최고의 파일관리자 프로그램이라는 건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루팅유저가 아닌 분은 Explorer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점 : 유료









루트 익스플로러(rootexplorer)



2. 솔리드 익스플로러(Solid Explorer) 


루팅을 안하고 무료를 원하신다면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원한다면 솔리드 익스플로러(Solid Explorer) 

솔리드 익스플로러(Solid Explorer) 한글화된 파일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기존의 파일관리자와 틀리게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며  작업속도또한 지금까지의 파일관리자중 가장 빠른거 같습니다.솔리드 익스플로러(Solid Explorer)주요 기능은 

FTP, 클라우드, 북마크, 로그인기록 암호화, 루트경로 접근, 파일 공유, 빠른 검색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루팅 안하고 시스템영역 접근이 가능합니 주의하셔야합니다.)














5. 클라우드 어플 추천 Dropbox ☆ 사용강좌 보러가기 

드롭박스의 특징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N드라이브에서 지원되지 않는 어플까지 카카오톡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PC에서는 내 PC에 있는 폴더를 편리하게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어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올리고 내리는 등의 작업이 구지 필요가 없습니다.






6. 뮤직플레이어 최강자 (Poweram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뮤직플레이어를 고르라고 하면 단연 파워앰프(Poweramp)일 것이다. musiXmatch 플러그인인을 통한 가사지원 그리고 다음은 파워앰프의 최대의 장점은 가장많은 음악포멧을 지원합니다. mp3, mp4/m4a (alac 포함), ogg, wma*, flac, wav, ape, wv, tta, pmc, aiff  
<지금 마켓에서 2990원에 판매하고있습니다. 2012년 11월 27일 기준^^>







7. 해외여행가신 다면 꼭 챙겨야할 오프라인 지도어플 Maveric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신다면 오프라인 지도어플 Maverick을 추천합니다.

해외여행가시기전에 미리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서 GPS기반으로 현재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시기전 목적지를 포인트해두시면 처음가보시는 곳도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로저장가지 되어 자기가 현재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하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독일 / 이테리 / 중국 등에서 사용해 봤는데.. 정말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 밖에도 추천하고 싶은어플이 너무많지만 오늘은 이정도만 할께요

시간이 나는대로 추천 어플 및 어플사용강좌를 병행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오늘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어플위주로 다뤘지만

다음에는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 위주로 다뤄볼께요^^





이상으로  스마트폰 필수 어플 추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본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 리뉴얼 자료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