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무료 사진 이미지 편집 사이트


설치가 필요없는 무료 사진편집 사이트

요즘 포토샵관련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은 포토샵처럼 설치해야하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이 아니고 사이트로 접속해서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할 수 있는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 이번 출장가서 포스팅 하나를 했는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어서 고민했었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한 무로 사진 편집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인터페이스가 기존 포토샵과 아주 흡사해서 따로 배우지 않으셔도 이미지 편집에 무리없게 사용가능합니다.


포토샵의 메인기능중 하나인 레이어도 지원하고 있어서 사진편집, 사진합성, 사진 자르기 기능이 너무 편하더라고요. 더군다나 다국어 지원이 되어서 한국어, 영어등 필요한 언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우선 사이트의 간단한 기능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무료 사진편집 사이트 pixlr 주요기능 소개

우선 처음 사이트 접속 스샷입니다. 기본적으로 새이미지 생성, 컴퓨터로 부터 이미지 열기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를 많이 하시겠죠??
로그인창이 있는데 어플과 연계해서 사용안하신다면 로그인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비로그인상태에서도 무료로 사진편집/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Open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 하나를 열어볼께요^^


Interface

인터페이스가 포토샵과 거의 유사합니다. 상단에 주요 기능이 한글로 나와있고 좌측에는 툴바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조금 하신 분이라면 바로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Language

상단에 언어부분 보시면 엄청난 양의 다국어 지원이 되는 무료사진 편집 사이트임을 알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사이트는 어플과도 연동이 되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Edit

편집관련 부분인데 사실 포토샵보다는 많이 축소화된 메뉴들이지만 일반적으로 이미지 편집하는 수준에서는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지원한다고 보셔도 됩니다. 이미지 자르기, 복사하기, 삭제하기, 자유변형, 자유왜곡등 꼭 필요한 기능은 다 들어있습니다.


Save

이미지 저장부분인데 가장 대표적으로 쓰고 있는 이미지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Jpeg, Png, Bmp등 무료편집 프로그램 치고는 정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네요^^ 특이한 점은 페이스북, Flickr, Picasa등과 연동이 되어 이미지 공유도 가능합니다.



Layer

가장 맘에드는 부분인 레이어관련 메뉴입니다. 새레이어, 레이어복제, 삭제, 레이어병합, 회전등 레이어 관련 메뉴가 정말 다양하게 지원되고 있습니다. 보통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에서 없었던 레이버부분이 강력해서 작업할때 정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추후에 포토샵을 통해서 레이어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다뤄드릴께요.



Brush / Pen

정말 포토샵과 닮은 툴입니다. 펜/브러쉬등의 크기와 모양을 정해서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부분은 조금 틀려서 클릭하시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무료 사진 편집툴이 이정도까지 될줄이야?? ㅎㅎ



Adjust

다양한 이미지 편집 명령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밝기, 색상, 레벨, 커브등 어떻게 보면 포토샵에서도 고급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색상보정중 가장 많이 쓰는 세피아, 반전도 지원되고 있네요




저야 업무적으로 포토샵이 회사/집에도 모두 설치가 되어있어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외부라던가 사진편집 프로그램 없을때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Pixlr어플이 지원되어서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이미지 작업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는것과
조금 디테일하게 사용하시다보면 아쉬운 명령어가
포토샵에 비해 조금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작업에서는 정말 최고인
무료 사진 편집 사이트 인거 같습니다.



뭐 말이 필요없겠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한번 사진편집해보세요^^

http://pixlr.com/editor/





이상으로  무료 사진 이미지 편집 사이트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