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어플정보/추천팁

무료 사진 편집 /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무료 사진/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추천

오늘은 무료로 사진 편집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께요. 사실 저도 포토샵과 같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움직이는 Gif이미지(Gif에니메이션) 기능이 쉽고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포토샵 처럼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작업보다는 간단하게 사진편집하는 작업에 최적화 된 툴입니다. 편집 방법도 단순하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일괄편집, Gif 에니메이션 등 포토샵에서 조금 까다롭게 진행해야하는 부분들을 사용하기 편하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자료입니다. 특히 직관적으로 얼굴보정을 할 수 있는 툴이 있어서 무거운 포토샵보다는 단순기능 이용하는 용도로는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그럼 아래 간단한 설치방법 및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다뤄드릴테니까 꼭 한번 읽어 보시고 자신이 필요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세요^^





포스팅 해드린 사진편집 프로그램 특징 간단히 설명해 드릴께요.

포토샵[Photoshop] 

유료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픽 편집에 관련된 거의 모든기능 활용가능한 최적의 프로그램

pixlr 온라인 사진편집 

설치없이 온라인에서 사진편집 가능하지만 많은 이미지 편집에는 적합하지 않고 구동속도가 느림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무료 프로그램이며 이미지 보정쪽 보다는 사진편집쪽에 최적화된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설치 방법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프로그램을 추가하는건 문제의 소지가 있어서 링크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링크해드릴께요. 

(요즘은 낚시성 다운로드가 너무 많이서 뺑뺑 돌리는 곳이 많으니 아래 링크로 바로들어가세요)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받기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링크 이동]






바로다운로드 or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다운로드할 경우 실행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약관 한번 읽어주시고 설치해주세요 (집,회사, 학원 모두 무료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포토스케이프 실행하기가 선택되어 있으면 바로 실행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첫 구동화면입니다. 직관적인 UI가 돋보이네요.^^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이미지 정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단 툴바를 통한 메뉴이동과 우측의 아이콘을 통한 해당 기능으로 이동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사진뷰어

알씨나 이미지 뷰어의 기본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진편집

기본적인 이미지 효과기능(뽀샤시, 선명, 자동레벨, 필터등)이 제공되며 이미지 편집 중 가장 기본기능인 자르기 기능 지원 (자유롭게 자리기 기능, 영역선택등 지원)


또한 도구를 통한 빨간눈 보정, 점(잡티)제거, 모자이크 등 간단한 사진편집 기능 지원




일괄편집

자신이 선택한 모든사진의 이미지 크기, 품질, 레벨, 콘트라슽, 선명도등을 한번에 줄수 있습니다.


우측에 필터기능이 나와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 지원^^



페이지 기능

이 기능은 블로그, 싸이월드, 홈페이지등에 이미지를 올릴 때 일정한 레이아웃을 만들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배치 기능입니다. 



이어붙이기 기능

많은 양의 사진을 한장으로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GIF 에니메이션 기능

GIF 이미지 여러장을 움직이게 묶어주는 기능해서 움직이는 GIF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GIF에니메이션 만드는 프로그램중에서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종이(인쇄용지) 출력기능




색상 추출 기능



사진 분할 기능



이름바꾸기 기능

사진의 이름에 날짜등을 한번에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참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요?

무료 사진 편집프로그램이지만 

정말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고 있는 포토스케이프입니다.


아직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없으시면

우선 포토스케이프 부터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이상으로   무료 사진 편집 /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