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윈도우8.1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사이트)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어제 하루종이 윈도우10 정식배포관련 소식이 쏟아져 지더라고요. 저도 시간내서 노트북에 있는 윈도우 8.1에서 윈도우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뭐 메세지가 오고 업데이트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냥 윈도우10(Window10) 무료다운로드 사이트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니까 별 어려움 없이 윈도우 10 다운로드 설치가 가능하네요. 설치하면서 설치 방법 참고하시라고 스텝 별로 캡쳐해놨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할 때 주의하실 사항시간을 좀 많이 갖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한 시간으로는 모자라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 설치되는 공간이 적지 않으니 여유있게 미리 확보하신 후에 윈도우 10 설치 진행 하세요. 그리고 노트북이면 전원선은 필수입니다. 윈도우 10 설치 이후 프로그램 호환에 대한 부담감은 있었는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3Dsmax프로그램과 포토샵cc 2014, 일러스트cc2014는 아무 이상엇이 잘 돌아가네요. 윈도우10 사용, 설치 후기는 시간나면 다시하번 해 볼게요 우선 처음 설치느낌은 윈도우가 상당히 깔금해졌다, 그리고 좀 가벼워 졋다 정도입니다. [윈도우10 설치 화면]


윈도우 10 무료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 [링크]

윈도우 8.1하단에 계속해서 나오던 메세지 7월 29일 이후 알림음을 받으면 설치가 가능하다고 나와서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지 알았네요. 위에 사이트로 접속을 해 주세요. 


그냥 링크된 사이트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32비트 혹은 64비트 선택창이 나옵니다. 저야 뭐 당연히 64비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64비트 선택을 햇습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64비트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32비트 사용하시는 분들은 32bit로 진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MediaCreationTool...실행화일이 다운로드 되면서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 됩니다. 


이때 자신이 컴퓨터 OS를 바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할지 아니면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할 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 노트북이 윈도우 8.1이라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바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 했습니다. 설치 방법은 너무 간단했습니다. 윈도우 8.1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서 특별한 설정은 없더라고요.



다만 끝없는 기다림이 가장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윈도우10 그냥 아무 제약없이 다운로드가 되더라고요. 이때까지만 해도 얼마 안걸릴줄 알았답니다. 



다운로드도 확인하면서 진행률이 나오는데 이렇게 진행률이 0%에서 100%까지 약 3회 정도 반복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번 진행할 때 마다 약 20-30분 소요ㅠㅠ


80프로 넘어가니 창이 작아지면서 진행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윈도우 10 다시 항목 준비중....흠..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윈도우 10 사용조건 사용계약서 동의를 절차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으로 나옵니다. 사실 업무하면서 윈도우를 8.1에서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건 크게 지루할 거 같지 않은데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시간을 내기에는 조금 아까운... 다른일 하시면서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그리고 노트북이면 전원선 꼭 준비해주시고요. 



그리고 뭐 혼자 알아서 업데이트, 필요작업 확인,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그냥 두시면 됩니다. 



이제 설치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대충 여기까지 오는데 1시간 조금 안되게 걸린거 같습니다. 윈도우10 Home K가 설치되네요. 윈도우8.1 버전에 따라 자동적으로 윈도우10도 맞춰서 다운로드 되는건지 그냥 윈도우10 OS다운로드는 선택창에서 선택할 수 있던데.. 여튼 제 노트북은 window 10 Home K인가 봅니다. 설치를 눌러주시면 이젠 정말 윈도우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9%부터 시작.... 퍼센트가 다 차면 윈도우가 자동적으로 리부팅 되면서 본격적인 윈도우 10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상에 크게 어려움이 없고 기존 윈도우8.1 사용자라면 인터페이스도 크게 어려움 없이 적응 할정도의 UI변경, 그렇지만 조금 더 고급진..???

윈도우8.1자체도 인터페이스가 크게 나쁘지 않았던 터라.. 대충 스마트폰으로 보면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된 느낌?? 여튼 팝업윈도우 등이 조금 더 깔끔하게 변하고 하단 독바 트레이 영역이 스마트폰 같네요... ^^ 아이콘들이... 단색위주로 정리된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관련 파일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순서대로 알려드렸는데 처음 윈도우 10으로 설치/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요즘 정말 덥네요.. 더위드시지 마시고 맛난 점심 맛있게 챙겨드세요^^

이상으로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윈도우8.1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사이트)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