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최근소식

갤럭시노트5 최근 정보(루머) 정리 [배터리 일체형, 외장메모리 미지원]



갤럭시노트5 구매 메리트 하락, (일체형, 일체형.....)

갤럭시노트5가 갈수록 디자인, 기능, 작동에서 일체형, 일체형 하네요. 제가 가장 싫어하는 분위기로 넘어가는거 같네요. 3D프로그램으로 복원했다는 기사가 나오는데.. 복원? 그냥 외형을 3D모델링을 해서 맵핑(실사처럼 이미지 만들기)한걸 뜻하는거 입니다. 뭐 기존에 나온 도면을 갖고 진짜인 것 처럼 컴퓨터 작업을 하는거라 사실 뭐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믿기 좋게 이미지화 해 놓은 것 뿐이지만 조금 디테일하게 창작해서 nowhereelse 그래픽 디자이너 나름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아직까지 확정 스펙은 아니지만 다른 스펙 루머가 안나오는 걸로 보아 아무래도 이번 노트5는 일체형 배터리에 MicroSD미지원일 확률이 커보이네요.  

- 갤럭시노트5 출시일, 가시화 되는 스펙 정보, 디자인은?



갤럭시노트5 어차피 컨셉 디자인이라 루머를 너무 가시화 해서 표현하는 분위기가 있지만 노트5 일체형 배터리와 외장 메모리 미지원 가능성은 슬림한 외형 디자인, ePOP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될 거 같은데 저는 그리 달갑지 않네요.



스타일러스 펜 루머도 나오고 있는데 사실 이런건 관심도 없네요. 어차피 뭐 이런곳에 돈 많이 쓸일도 없고 돈을 쓴다고 해도 좋아라 할 사람은 별로 없을 듯합니다. 저도 그렇고 아마도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스타일러스 펜에 돈써서 가격 올라갔다고 하면 아마도 욕 나올 거 같기도 하네요^^ 삼성도 뭐 그렇게 오버할 거 같지는 않네요.


갤럭시노트5 출시일도 조금 당겨지네요. 그동안 9월 베를린에서 공개했던 노트5는 이번에는 뉴욕에서 8월 12일 공개한다고 삼모바일과 디지타임스를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S보다 조금 더 일찍 선보이는 전략이지만 만약에 일체형 배터리로 출시한다면 많은 삼성 유저분들은 참 많은 고민을 할 거 같습니다. 


어설프게 아이폰을 따라가는 노트5, 과연 성공할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생각을 합니다. 현재 노트3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아이폰보다 뭐가 좋냐라고 한다면 무인코딩 동영상과 배터리?? 와 자유도??


현재까지의 스펙을 정리하면 우선 ePOP가 적용된 엑시노트 7422로 가면서 2K에서 마무리가 될 듯하고, 카메라는 뭐 그냥 S6와 같이 전면 500만, 후면 1,600만 정도로..

그리고 5.7 슈퍼아몰레드에 4GB LPDDR에 일체형 배터리의 단점을 줄이기 위해 버터리 용량은 4,000이상이 될 듯합니다. 뭐 기타 자잘한건 생략..


어쩨 이번 갤럭시노트5 현재까지의 스펙을 놓고 본다면 그냥 무조건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S6대비 ePOP 엑시노트7422와 4GB램.. 어설플 스타일러스 펜??



기존 루머에서 들리던 4K디스플레이와 Type-C도 빠진거 같고, 배터리일체형에 외장메모리 미지원(사실 이부분은 스마폰 성능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버려지는 부분인기는 하네요)

지금쯤이면 갤럭시노트5 최종 디자인, 스펙.. 이런거 놓고 기대해야할 시점인데 이젠 노트5 최종 확정 디자인만 기다리면 되는듯하네요..


요즘 외장배터리도 싸고 좋게 많이 나와서 어쩌면 저 또한 구입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넘어갈지 모르지만 주위에 아이폰쓰는 유저분들.. 조금 사용기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떄문에 고생하는게 눈에 너무 많이 보이는데.. 심히 걱정되네요...


뭐 갤럭시노트5 공개일도 얼마 안남은 시점에서 이런고민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냥 공개되면 걱정해도 전혀 늦지 않을 거 같네요. 기대감 보다는 불안함으로 보게 되는 이번 노트5 저만 그런건가요??  오늘 하루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5 최근 정보(루머) 정리 [배터리 일체형, 외장메모리 미지원]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