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노트 시리즈 롤리팝 이후 한손 모드 (키패드, 전화, 락패턴 작게 설정)



락패턴, 키패드, 다이얼 노트계열 한손모드 설정하기

블로그 방문하신 분 중에서 한손모드 관련 문의하셔서 포스팅으로 답변해 드립니다. 갤럭시노트1, 2, 3, 4까지 오면서 화면이 커서 별도의 편의기능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저또한 손이 작은 편은 아니지만 한손으로는 사실 편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락패턴, 키패드와 다이얼 및 기타 입력시 왼손, 오른손 잡이에따라 그 난이도는 조금 더 올라가겠지요.



갤럭시노트 시리즈, 타사의 노트계열은 한손조작모드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모르셔서 많이 활용못하고 있는데 아래 내용을 보시고 한손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한손으로 큰 화면을 컨트롤 하는 불편한을 조금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트계열 롤리팝 이후 아래와 같이 스마트포노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후 설정에서 입력 및 제어로 들어가 주세요.그럼 한손 조작모드가 있습니다. 킷캣과 설정부분이 많이 달라져서 처음 롤리팝 사용하시는 분들은 찾기 힘들 수도 있겠더군요.

 


들어가보시면 한손조작 모드에 다양한 설정이 존재합니다. 모든 화면에서, 키패으와 통화중에서만 그리고 계산기와 잠금해제 패턴부분을 한손 조작모드로 설정해서 한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필요한 설정부분에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요청하신 락화면 부분에 대한 한손조작 모드가 실행이 됩니다. 기존 어렵게 큰화면에 패턴을 입력하셨다면 이젠 한쪽으로 몰아서 편안하게 작아진 락패턴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질문주신 윤형진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주 잘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갤럭시노트4 한손 조작모드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노트1 부터 사용해서 노트 기능에 대해서는 조금 알고 있는 정도인데.. .한손모드를 처음 보고 굉장히 편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비가 이제막 내리고 있네요.. 모두들 우산 챙겨가셔는지.. 걱정이네요. 

편안한 오후 되세요^^









이상으로  노트 시리즈 롤리팝 이후 한손 모드 (키패드, 전화, 락패턴 작게 설정)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