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롤리팝 기본앱 설정, 삭제 및 바꾸기 [폴라리스 Polaris, 행아웃]



롤리팝 호환 안되는 어플, 기본설정 바꾸기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새폰 쓰듯이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호환이 안되는 버전이 있어서 조금 불편하네요. 대표적은 킷캣 버전에서 잘 사용하고 있던 Polaris가 계속 정지가 되네요. 아무래도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류, 호환이 안되는 앱들이 많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다시 삭제하고 깔아보던가 해야 겠지만 혹시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해버린 부분에 대해 기본프로그램 설정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 해서 포스팅 해드릴게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롤리팝이후 더 펺하게 설정이 가능하네요. 이번에 롤리팝 이후 홈, 앱등 기본 프로그램으로 잘못 설정해서 어플 지우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번 5.0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중지되는 어플이 있는 분들은

기본설정을 삭제해서 다른 어플로 기본프로그램 옮기세요.



갤럭시노트3, 갤럭시 시리즈 롤리팝 이후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바꾸기

이미 어느정도 다 아시는 부분인데 롤리팝 이후에는 편하게 삭제 및 기본설정을 바꿀 수 가 있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 때문인지 더 고급스럽네요.


우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젠 하단키가 아니고 퀵패널에서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롤리팝이후 조금 불편한 환경설정 진입^^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시면 기본 연결탭에서 일반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기본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메모장 등 예전에 폴라리스로 연동해서 사용하다가 오류나신 분들은 기본애플리케이션안에 기본설정으로 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기본설정 관련해서 기본 홈으로 선택된 부분 그리고 메세지와 기본설정삭제가 함께 존재합니다. 이부분에서 오류나는 어플이 있으면 기본설정 삭제를 눌러주시면 이후로는 다시 기본설정 프로그램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겠죠? [우측스크린샷]


번거러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처음 사용하는 스타일이면 항상이 아닌

이번만으로 하신 후에 잘 작동하면 다음에 항상으로 하시는게 편할 거 같습니다. 

 


이곳에서 홈화면 기본설정과 메세지 기본 설정프로그램을 행아웃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기본 행아웃 설정이 맘에 안드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홈화면 변경보시면 TouchWiz이지홈과 터치위즈홈 T간편모드와 Konx? 등으로 바꿔주실수 있습니다. 전 녹스라는걸 잊고산지오래라.. 근데 설정에는 남아있네요..

 


여튼 아직은 어플과의 호환성 부분에서 오류가 .. 아니 아직 지원을 안하는 어플이 상당수 존재할거란 판단을 합니다. 기본 프로그램 잘못 설정하신 분들은 위에 포스팅 보시고 지원가능한 어플을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롤리팝 이후 모르면 조금 당황스러운 롤리팝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기본애플리케이션 설정 바꾸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롤리팝 기본앱 설정, 삭제 및 바꾸기 [폴라리스 Polaris, 행아웃]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 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