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아티브북9 VS LG그램 14인치 구매 후 비교 후기



울트라PC 글램과 삼성 아티브북9 구매

와이프 노트북을 구매하다가 저까지 같이 구매해서 어떻게 2대의 노트북을 같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본의 아니게 그램과 아티브북 비교 포스팅을 몇 개 작성하게 될 거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스펙은 거의 동일합니다. I5, 8기가램, 그리고 256SSD로 가격은 120-130만원대 제품인데 아티브북9이 윈도우8.1 기본 탑재 사양으로 가격이 조금 더 비싸네요. 저녁에 LG울트라PC는 프리도스로 구매를 해서 OS설치하고 필요한 프로그램 몇 개 설치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프로그램 설치하면서 느낀 두 삼성과 LG의 아티브9, 울트라 그램 14인치 에 대해 간단비교 해 드리고 사용하면서 조금 더 자세한 스펙과 비교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14인치 LG 그램과 13.3인치 아티브북 사이즈 비교입니다. 사실 인치면으로 아티브북이 조금 더 작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의 마감 차이는 조금 많이 느껴집니다. LG그램이 무게를 위해 포기한 부분인지는 모르겠지만 마감에서는 아티브북9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고 감성을 유도하는 LG로고 조명, 선명한 IPS패널 그리고 색상 및 전체적인 디자인은 LG그램에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아티브북이 솔리드 느낌(꽉찬)이라면 그램은 서피스(속이 좀 빈) 느낌이었습니다.


스펙상 두께는 아티브북이 조금 더 슬림하지만 두개 놓고 봐서는 거의 그게 그거인 거 같습니다. 


측면에서 본 그램과 아티브북9 단자 형태 비교 ㅎㅎ


위에서 본 14인치 LG그램과 아티브북9 사이즈 비교 입니다. 


두 제품 중에 어느 제품이 좋다, 나쁘라 라고 말하기는 그렇고 남자라는 주관적인 입장, 그리고 마감도를 본다면 우선 조금 더 비싸더라도 아티브북9에 손이 갑니다. 앞으로 조금 더 사용하면서 아티브북9과 그램 14인치 비교를 후기를 남겨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이제 내일이면 금요일이네요^^ 한 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내일까지 화이팅입니다.^^





이상으로 아티브북9 VS LG그램 14 구매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나마 테마작업하는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는  Azdesign™ 입니다.^^






* 필  독 *

- 블로그내 모든 포스팅 내용 도용 및 2차배포는 금지합니다. -

루팅관련 자료 사용으로 인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자료 사용하시기 전에 백업을 필수로 해주시고 자신의 기종과펌웨어 버젼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