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및 사용후기 ☆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일정 [Note3 Lollipop]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일정

갤럭시S5 롤리팝 업데이트 시작되었네요. 국내 갤럭시 계열이 첫 롤리판 판업 업데이트지만 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거 같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네요. 갤럭시S5유저가 노트4보다 유저가 더 많아서 먼저 업그레이드 했다고 하는데.. 이건 아닌 듯 싶기도 하네요. 가장 최근에 출시한 역순으로 롤리팝 업데이트를 해줘야 그래도 최신폰이라는 베니핏이 있을텐데, 아마도 공식적으로는 이렇게 발표했어도 이번 갤럭시노트4 64비트 작용관련해서 조금 늦어지는 거 같기도 합니다. 테스트는 상당히 빨리 시작했는데 64비트 관련 내용 나오면서 조금 문제가 생긴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구글이 발표한 롤리팝과 국내 갤럭시S5에 배포한 스샷을 비교 해 보시면 삼성의 터치위즈 위력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보기에는 잘 믹싱한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는 운이 좋다면야 12월 말정도 가능할 지 모르겠지만 언론에서도 내년 초로 바로 보고 있네요. 아무래도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는 1월 중순 정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전반적인 UI는 갤럭시노트4 UI를 대부분 가져오면서 롤리팝 업데이트가 진행이 된 거 같습니다. 구글 롤리팝 UI와 삼성에서 배포한 갤럭시S5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레퍼런스에 올라가는 롤리팝 언제 봐도 레퍼런스 다운 느낌이 많이 나네요. 


투명 상단에 화이트 아이콘 이전에 홀로UI에서 보여줬던 깔끔한 UI를 전반적으로 화이트 색상과 적절한 믹싱이 많이 보이네요. 

  


특히 잠금화면에 대한 배려가 이번 롤리팝 업데이트에서 이뤄진 거 같습니다. 민감한 내용 표시안함으로 하시면 락화면에 이름이 표시 되지만 체크 해제를 하면 아이폰 처럼 락화면에 내용을 함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롤리팝에서 달라진 부분에서 눈에 튀는 곳은 퀵패널부부, 락화면 그리고 색감이 화이트 UI화 되었네요. 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조금 일찍 되었음 좋겠네요^^



맛클에 SImpson님께서 올려주신 갤럭시S5 스크린샷 몇장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타고 가셔서 맛클회원분들이라면 추천 한번 해주세요^^

출처 : 맛클 SImpson  : Slmpson님 갤럭시S5 스크린샷 : 갤5 롤리팟 사진 보기 링크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항상 운전, 감기 조심하세요. 

이번 롤리팝 UI는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













이상으로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일정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