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소소한 작업 진행

월드컵 16강 경기 브라질 칠레부터 시작. [시간, 토너먼트 일정, 인터넷 중계]

 


월드컵 16강 경기 브라질 칠레부터 시작. [시간, 토너먼트 일정, 인터넷 중계]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대부분 TV로 보지 못하고 인터넷과 DMB로 봤네요. 한 번만 지인과 TV로 봤네요. 회사에서 봐도, 출근하면서 봐도, 편하게 친구들과 브라질 월드컵 응원 제대로 한번 못한 기분입니다. 거리응원나갈 상황도 안되고, 이번 브라질 월드컵 정말 아쉬운 대회입니다. 1승 이라는게 정말 쉽지 않아 보입니다. 사실 누구나 쉽게 따올 수 없는 것이라는 건 알지만 분명히 이번 월드컵 1승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량에 맞는 성적을 내지 못한 부분이 너무 아쉽네요. 아쉬운 마음이지만 그래도 브라질 월드컵 16강 토너먼트 경기일정과 16강 진출팀들 블로그에 남겨놓을 테니까 브라질 월드컵 16강일정 확인하시고 아까운 경기 생중계 놓치지 마세요. 인터넷으로 보시는 분들은 미리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하이라이트 동영상 보시면서 고화질 스트리밍 플러그인 설치해 놓으시고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보시는 분들은 용량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니까 미리 확인하세요. 내일 새벽 1시 브라질과 칠레를 시작으로 다시 16강 토너먼트일정 소화합니다. 네이마르와 알렉시스 산체스를 경기를 펼칠 예정이고 전력상으로는 브라질이 주체국이면서 전력상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조별리그에서 스페인까지 꺾은 기세로 격돌하니 아직은 섣불리 승패를 확신하기는 이른 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대한민국이 16강 진출팀에 속해 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한 국가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우르과이, 프랑스, 독일, 아르헨티나, 미국등 진출했는데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정도겠네요. 우선 내일 29일 16강 1/2경기가 펼처집니다.

내일 새벽 1시와 5시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와 우루과이 경기가 있네요. 그나마 일요일 새벽이라 맘편하게 볼 수 있는 경기는 이것밖에 없네요. 에휴.. 아필 왜 브라질과 12시간의 시간차로 시간대가.. 최악이네요.

네델란드, 멕시코, 코스타리카, 그리스 경기는 다음날 펼쳐집니다.

 

 

브라질과 칠레의 역대 전적에서는 7득점 2실점 2승 1무료 브라질 월드컵 본선실적에서는 당연히 브라질이 우위에 있고 객관적인 전력으로도 브라질이 우위에 있습니다.

 

브라질과 칠레는 16강에서 3번째 경기를 치루는데 어떻게 보면 2010년 칠레를 꺾은 브라질에 대한 아픈기억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총력전을 펼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공동선두 올라 있는 네이마르의 공격력과 두터운 4Back라인등포백라인을 뚫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대부분 브라질 승리를 예상하고 있고요. 역대 전력면에서도 68전 48승 13문 7패로 브라질이 압도적인 우위입니다. 하지만 분위기라는 게 있기 때문에 칠레가 선전을 해서 브라질 월드텁 최고의 이변의 주인공이 칠레가 되면 재밌겠네요 ㅎㅎ

브라질의 네이마르.. 개인적으로는 브라질 하면 호나우두가 참 그리운데.. ㅎㅎ

16강 3경기까지는 SBS, KBS, MBC 방송 3사 생중계 일정이 잡혀있는데 4경기 부터는 3사 모두 하는게 아니고 조금 빠지는 거 같네요. 아직 편성표상에 적용이 안된지 모르겠지만 MBC는 쭉 가니까 참고하시고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왠지 KBS가 보기 좋은 거 같아요^^

 

 

아쉽게도 앞으로 4년을 다시 기다려야 하지만 참 아쉬운 월드컵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16강 진출한 팀의 멋진 경기를 보면서 이번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 16강에 대한 아쉬움을 채워야 할 거 같습니다. 4년 후 대한민국 축구.... 과연 어디 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사실 믿음은 안가지만 믿고 싶습니다. 아니 믿어야겠죠. 딱히 대한이 없는 선택인지는 알지만 전술적인 변화, 이게 최선이었을 까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너무 좋아하던 선수라^^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항상 행복한 일들만 소망할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On버튼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 부탁드립니다.^^